“아무도 모르는 꿀팁” 인스타 스토리에 아이디 안 남기고 염탐하는 법 (영상)

2019-07-09 15:38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에서 화제 된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는 법', +숨겨진 기능
팔로우 하고 있을 경우와 아닐 경우, 둘 다 가능해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셔터스톡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셔터스톡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의 스토리가 궁금할 때 내 아이디를 남기지 않고 볼 수 있는 방법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 라이프'에는 인스타그램 꿀 팁 2편 - 스토리 편' 영상이 게재됐다. '디에디트 라이프'는 여성 에디터 두 명이 운영하는 라이프 유튜브 채널이다.

영상에서 에디터 기은은 "인스타그램을 잘 모르는 에디터 H의 수준에 맞게 알려드리겠다"며 인스타그램 스토리 꿀팁을 전수했다. 특히 스토리를 볼 때 이름을 남기지 않고 볼 수 있는 방법은 인스타 유저들이 잘 모르는 방법으로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 THE EDIT'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 THE EDIT'

기은은 "몰래 보고 싶은 스토리 앞뒤에 있는 스토리를 클릭하고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 옆으로 잠시 넘겼다 돌아오면 내 아이디가 남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를 팔로우하고 있을 경우에만 가능한 방법이다.

이에 한 유튜브 이용자는 상대를 팔로우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도 가능한 방법을 댓글로 남겼다. 그는 "들어가서 스토리를 당당하게 본 뒤 차단을 하면 된다. 차단하는 순간 본인 아이디는 해당 스토리를 시청한 목록에서 지워진다. 다시 차단을 풀어도 지워져 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에디터 기은은 이밖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배경에 색 채우기, 사진 여러 장 추가하기, 라이브 포토 올리기, 친구 스토리 공유할 때 친구 아이디 없애기 등 인스타그램을 더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숨겨진 기능 등에 관해 소개하기도 했다.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 THE EDIT'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 THE EDIT'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 THE EDIT'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