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롯데리아

“내 최애버거 돌려내!” 투표 1등 하면 재출시되는 롯데리아 레전드버거 이벤트

2019-07-29 11:35

add remove print link

롯데리아, 투표로 뽑힌 1등 버거 재출시하는 '레전드버거 투표 이벤트' 실시
라이스 버거, 오징어 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등 인기 버거 후보에 올라

1979년부터 지금까지 매번 신박한 신메뉴로 패스트푸드 업계를 ‘뒤집어 놓으시는’ 롯데리아. 그 동안 수많은 신메뉴가 탄생한 만큼 단종된 메뉴들도 많다.

검색창에 ‘롯데리아’를 검색하면 ‘단종돼서 아쉬운 롯데리아 전설의 메뉴’ 등 비슷한 제목의

글들이 쏟아진다. 그만큼 단종된 롯데리아 버거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

구글 검색창 캡쳐
구글 검색창 캡쳐

특히 ‘오징어 버거’, ‘라이스 버거’ 등은 단종된 지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설의 버거’로 불리며 ‘덕후’들을 거느리고 있는 메뉴다.

이외에도 많은 롯데리아 버거들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그래서 모아봤다. “재출시 해달라!”는 원성(?)을 듣고 있는 롯데리아 대표 ‘레전드버거’들!

GIPHY

# 오징어 버거

첫 번째 ‘레전드버거’는 2004년 출시된 ‘오징어 버거’다. 오징어 살을 바삭하게 튀겨서 만든 패티와 불맛 나는 매운 소스의 조화로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했던 메뉴다.

이하 롯데리아 페이스북
이하 롯데리아 페이스북

당시 가격은 단품 기준으로 2,000원. 독특한 맛은 물론 가격까지 저렴해 한때 “롯데리아는 ‘오징어 버거’ 먹으러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2016년 단종되며 큰 아쉬움을 남겼다.

# 라이스 버거

‘라이스 버거’ 또한 많은 이들이 간절히 재출시를 바라는 ‘레전드버거’다. 빵 대신 쌀밥을 번으로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버거로 큰 사랑을 받았다. 햄버거의 편견을 뒤엎은 신박함으로 일명 ‘밥 버거의 조상님’으로 불리기도 한다.

종류도 다양했다. 처음 출시된 이후 ‘새우라이스 버거’, ‘김치라이스 버거’, ‘야채라이스 김치 버거’ 등 여러 번의 진화를 거듭했기 때문이다.

든든한 한 끼 식사용으로 사랑 받던 라이스 버거. 1999년 출시돼 무려 17년간 롯데리아 대표 메뉴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었지만 2016년을 마지막으로 단종돼 추억 속의 버거가 됐다.

#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또 하나의 레전드는 2006년 출시된 ‘유러피언프리코치즈 버거.’ 네덜란드 치즈를 넣은 버거로, 마치 ‘수제버거를 먹는 것 같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메뉴다.

4,500원으로 다른 롯데리아 버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었지만 네덜란드 치즈의 풍미와 담백한 패티 맛 덕분에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했다. 하지만 2016년 결국 단종되고 말았다.

이제는 더 이상 맛볼 수 없게 된 수많은 롯데리아 ‘레전드버거들.’ 그런데, 최근 이와 같은 추억 속의 버거들을 현실에서 다시 맛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바로 롯데리아 ‘레전드버거 투표 이벤트’다. (대박!)

유튜브, LOTTE RIA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단종됐던 ‘레전드버거’를 재출시한다. 롯데리아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10가지 버거 중 다시 만나고 싶은 나의 ‘최애 버거’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하러 가기)

‘랏츠 버거’부터 ‘불새 버거’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버거 후보들은 이름만 봐도 누구나 바로 그 맛을 떠올릴 수 있는 인기 메뉴들이다.

앞서 ‘레전드버거’로 소개한 ‘오징어 버거’, ‘라이스 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 버거’를 비롯해 ‘랏츠 버거’, ‘불새 버거’ 등 모두 평소 즐겨 먹었거나 적어도 한번쯤은 먹어봤을 법한 버거들이 후보에 올랐다. 재출시 후보에 오른 추억의 롯데리아 버거 10가지를 소개한다.

롯데리아 홈페이지
롯데리아 홈페이지
투표는 예선전과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우선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예선전 투표를 통해 4가지 버거를 뽑는다. 이후 8월 5일부터 8월 11일까지 결승전을 치러 최후의 ‘레전드버거’를 선정한다. 대망의 결승전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버거는 ‘2019년형 버거’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리아 홈페이지
롯데리아 홈페이지
예선전 투표는 7월 29일부터 시작된다. 나의 소중한 한 표로 그 동안 추억의 맛으로만 간직했던 나만의 롯데리아 ‘최애 버거’를 부활시켜 보자!

GIPHY
home 김예솔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