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한 방울도 안 남기고...” 백종원이 작심하고 아내에게 만들어 준 요리

2020-03-16 21:40

add remove print link

소유진이 인스타그램에 조리 과정 올려
SBS '맛남의 광장'에도 소개된 '홍합장칼국수'

배우 소유진 씨가 남편 백종원 씨가 만들어 준 홍합장칼국수 만드는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소유진씨 인스타그램
소유진씨 인스타그램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정말 맛있는 #홍합장칼국수 국물한방울안남기고 ... ^o^ #맛남의광장 보면서 내가 올린 스토리를 본건가? ???????? 갑자기 장칼국수를 끓여준다는 #백주부 ~ ^^ 경민오빠도 달려와서 한그릇뚝딱 ㅎㅎ @lawonpapa #paikso_kitchen

So Yujin(@yujin_so)님의 공유 게시물님,

소유진씨 인스타그램

해당 내용에는 '정말 맛있는 #홍합장칼국수 국물 한방울 안 남기고. 맛남의 광장 보면서 내가 올린 스토리를 본건가? 갑자기 장칼국수를 끓여준다는 백주부"라는 글과 함께 백종원 씨가 직접 홍합장칼국수를 만드는 과정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또 "경민 오빠도 달려와서 한 그릇 뚝딱 ㅎㅎ"이라며 친한 지인인 홍경민 씨가 백종원 씨의 홍합장칼국수를 같이 먹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하 SBS '맛남의 광장'
이하 SBS '맛남의 광장'
백종원 씨의 홍합장칼국수 조리 과정은 아래와 같다.
1. 대파와 쥬키니 호박, 청양고추, 양파를 썰어서 준비한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홍합을 2분간 데쳐준다.
3. 홍합살과 물을 넣고 믹서로 갈아준다.
4. 긴 홍합살과 멸치, 국간장, 굵은 고추가루, 고운 고추가루, 설탕, 간마늘, 된장, 고추장을 다 넣고 잘 젓는다.
5. 육수가 끓으면 달걀을 풀어 넣어 달걀이 익으면 불을 끈다 이때, 달걀을 넣고 저으면 안 된다.
6. 칼국수 면은 물에 씻어 4분간 삶아준다.
7. 잘 삶은 면에 홍합육수를 부어주고 후춧가루, 갈아 놓은 깨, 대파를 올려주면 완성.
SBS '맛남의 광장'에 소개된 홍합장칼국수는 백종원 씨가 '인생 칼국수'라고 자부한 신 메뉴이다.
home 김윤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