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핫도그부터 튀김순대까지” 이정현이 소개한 '강남 5대 분식집'

2020-03-23 14:49

add remove print link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분식집 소개
셀럽들이 자주 간다는 맛집 소개

이정현 씨가 지난 20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서울 강남에서 핫한 분식집 5곳을 소개했다. 그는 화보 촬영 중 고생하는 스태프들을 위해 자신이 평소 즐겨가는 단골 가게에서 다양한 분식을 사왔다.

5곳의 분식집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많은 셀럽들이 자주 간다고 알려져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1. 압구정동 '변강쇠 떡볶이'

이하 KBS 2TV '편스토랑'
이하 KBS 2TV '편스토랑'

압구정동에 위치한 '변강쇠 떡볶이'는 통째로 넣은 가래떡 떡볶이가 시그니처인 분식집이다. 주문 즉시 꼬치어묵을 떡볶이에 바로 넣어 버무려주는 것도 별미다.

가장 특별한 점은 떡볶이를 겨자소스에 찍어 먹는다는 것이다. 이 분식집은 길거리 작은 트럭부터 시작한 맛집으로 이수근 씨, 임창정 씨, 김나영 씨, 임슬옹 씨 등 많은 셀럽들을 단골로 유명하다.

2. 역삼동 '핫도그찹찹'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onedot.my(@onedot_my)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onedot_my

핫도그 전문점인 '핫도그찹찹'은 새우 한마리를 통째로 튀긴 새우 핫도그가 유명하다. 머리까지 그대로 튀겨 비주얼은 물론이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3. 반포동 '애플하우스'

이하 KBS 2TV '편스토랑'
이하 KBS 2TV '편스토랑'

'애플하우스'의 대표 메뉴는 무침만두이다. 튀김만두를 이 집만의 비법 소스에 버무린 메뉴로, 환상의 맛을 자랑한다.

이효리 씨, 신동엽 씨, 이원일 셰프도 극찬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정현 씨는 남편의 소개로 알게 됐다고 전했다.

4. 방배동 'is 바삭'

서울 방배동의 분식집 'is 바삭'은 봉준호 감독의 단골로 익히 알려져 있다. 봉준호 감독이 지난 2월 미국에서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에 가기 전에도 들렸다고 한다.

두 번 입힌 튀김 옷으로 남다른 바삭함을 자랑하는 이 곳은 오징어 튀김이 특히 맛있다고 전했다.

5. 방배동 '미소의 집'

마지막 강남5대 분식집으로 소개된 곳은 '미소의 집'이다. 이 분식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튀김순대이다. 센 불에 튀기듯이 구운 순대를 매콤한 소스와 함께 즐기는 메뉴인데, 미식가로 유명한 성시경 씨의 단골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home 김솔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