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 준비 중인데...” '슬의생' 전미도, 모르고 넘어갈 뻔한 화려한 과거

2020-03-31 17:10

add remove print link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 역 소화 중인 전미도
많은 시청자 깜빡 속여...숨겨진 전미도 반전 모습

이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인기리에 종영하고, 시즌 2를 준비 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자꾸만 눈길이 가는 배우가 있다.

이는 바로 배우 전미도 씨의 이야기다. 배우 조정석, 유연석 씨가 신원호 PD에게 적극 캐스팅 추천했다는 전미도 씨는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드라마에 처음 데뷔했다.

앞서 두 배우가 전미도 씨를 제작진에게 강추한 데는 이유가 있다. 사실 전미도 씨는 지난 2006년 데뷔한 14년 차 뮤지컬 배우다. 그는 뮤지컬뿐만 아니라 연극 10여 편에도 출연했다.

전미도 씨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영웅', '닥터 지바고', '번지점프를 하다', '베르테르', '원스', '맨 오브 라만차', '스위니토드' 등 굵직굵직한 작품들에 출연해 커리어를 쌓았다. 데뷔 이후 총 24편의 뮤지컬 무대에 오른 베테랑 배우다.

이하 오디컴퍼니 제공
이하 오디컴퍼니 제공

특히 배우 조승우 씨와 여러 작품을 함께 하며 그의 연기 멘토로 알려졌다. 조승우 씨는 "전미도 씨는 가장 존경하고 닮고 싶은 배우"라고 말하기도 했다.

조승우 씨와 전미도 씨
조승우 씨와 전미도 씨
엄기준 씨와 전미도 씨 / CJ ENM 제공
엄기준 씨와 전미도 씨 / CJ ENM 제공

뮤지컬 배우로 이미 명성을 알린 전미도 씨지만 아이러니하게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전미도 씨는 채송화 역을 맡으면서 시청자들에게 음치를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전미도 씨 뮤지컬 배우 수상 경력으로는 2015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2017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2017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여자인기상·2018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등이 있다.

아래는 무대 위 전미도 씨 모습을 모아 놓은 영상이다.

유튜브, 더뮤지컬 THE MUSICAL
home 권미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