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번호판으로 숨겨진 5인방 '러브라인' 싹 다 해석해드릴게요”

2020-04-07 17:20

add remove print link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유튜브에 올라온 '슬의생' 러브라인 뇌피셜 추리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높은 화제성과 시청률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극 중 던져진 떡밥으로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을 추리한 한 내용이 유튜브에 올라와 눈길을 끈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유노인의 드라마 리뷰'에는 '차 번호로 알아보는 5인방 러브라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브, 유노인의 드라마 리뷰

드라마 리뷰 전문 유튜버 유노인은 "4화까지 방영된 상황에서, 주인공들의 차 번호를 노래방 번호(금영/태진)에 대입하여 숨겨진 의미를 해석해 봤다"며 "신원호 PD 드라마의 특징은 디테일이다. 주인공들의 차 번호도 예외는 아닐 것"이라고 영상을 소개했다.

이하  유튜브 '유노인의 드라마 리뷰'
이하 유튜브 '유노인의 드라마 리뷰'

'차 번호-노래방 번호'으로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을 예측한 뇌피셜은 아주 그럴듯하면서 흥미롭다. 유노인이 추리한 러브라인들을 모아봤다.

우선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 99즈 중 김준완(이하 정경호 분)의 차 번호는 '1263'번이다. 이는 태진 노래방 책자에서 '심수봉-무궁화' 번호와 같다. 무궁화는 흔히 소령 계급장을 상징하는데, 이는 준완이 이익준(이하 조정석 분)의 동생 이익순(관선영 분)과 연결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99즈의 홍일점 채송화(이하 전미도 분)의 차 번호는 '4042'다. 이는 태진 노래방 책자에서 '유리상자-순애보'와 같은 번호다. 송화는 첫사랑으로 추정되는 익준을 마음에 쭉 두고 있다가 자신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후배 안치홍(김준한 분)을 마음에 들이려 한다. 그러나 순애보 송화는 첫사랑 익준을 쉽게 잊지 못하는 상황으로 보인다.

이익준의 차 번호는 '5435'다. 해당 번호는 금영 노래방 책자에서 '이문세-솔로예찬'과 동일하다. '솔로예찬'은 노래 제목과 달리 가사 내용을 들여다보면 누군가를 새롭게 찾는다는 내용이다. 극 중에서 아내와 이혼한 익준이 새로운 연인을 찾을 것 같은 느낌이다.

양석형(이하 김대명 분)의 경우 차 번호는 '4166'이다. 태진 노래방 책자에서 해당 번호는 '업타운-내 안의 그대'와 같다. 해당 곡은 첫사랑을 간직하고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이를 극 중 러브라인에 대입해보면 석형은 첫사랑으로 추정되는 송화를 잊지 못하는 듯 보인다.

마지막으로 안정원(유연석 분)의 차 번호는 '0920'이다. 해당 번호는 태진 노래방 책자에서 '전영록-불티'와 같다. '불티' 가사를 보면 열정이 사그라진 상태에서 다시 열정이 붙길 바라는 마음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 이는 극 중에서 정원의 연인관계, 신부가 되고 싶은 열망 두 가지 모두 적용 가능한 내용이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정원의 사랑과 연결되기를 바라는 마음 또는 신부가 되고 싶은 열망쯤으로 해석된다.

지난 2일 '좋아하는 사람 없어?'라는 제목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5화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네티즌들이 던져진 떡밥으로 러브라인 찾기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5화는 오는 9일 오후 9시 tv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유튜브, 자윤꿍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