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짝만하게…” 피자나라치킨공주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뜨는 창

2020-07-02 08:20

add remove print link

공식 입장문 띄운 (주)리치빔
강력하게 전한 법적 대응 의지

유튜버 송대익 씨 / 이하 유튜브 '송대익 songdaeik'
유튜버 송대익 씨 / 이하 유튜브 '송대익 songdaeik'

구독자 약 130만 명을 보유 중인 유튜버 송대익 씨가 주작 방송으로 논란 중인 가운데, 해당 방송의 피해 기업인 (주)리치빔-피자나라치킨공주가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1일 리치빔 측은 홈페이지에 팝업창 하나를 대문짝만하게 띄웠다. 'BJ 송○○씨의 조작 방송 피해 공식 입장문'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팝업창에는 리치빔 측의 강경한 입장이 담겨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피자나라치킨공주

해당 입장문에서 리치빔은 "BJ 송○○씨의 방송 내용은 전국 매장 확인 결과 사실무근으로 확인하였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며 "6월 28일 아프리카TV BJ 송○○씨는 자극적인 조작 방송과 이를 녹화한 영상을 유튜브에 송출하여 전국 가맹점의 피해를 유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영상은 포털사이트와 SNS를 통해 무분별하게 전파되어 사실처럼 왜곡되었고, 모두가 힘든 시기를 어렵게 이겨내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 가맹점의 피해를 야기한 점에 대해 본사는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피자나라치킨공주 홈페이지에 뜨는 팝업창
피자나라치킨공주 홈페이지에 뜨는 팝업창

특히 '민/형사상 강력한 법정 대응을 준비 중'이라는 문구에는 진한 글씨와 밑줄까지 쳐져 있어 단호한 사측 의지가 그대로 전달됐다.

이날 밤 송대익 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주작 방송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다.

유튜버 송대익 씨
유튜버 송대익 씨

송대익 씨는 "6월 28일에 업로드된 영상에서 '배달 음식이 도착했는데 배달 내용물을 배달원이 빼먹었다'라는 내용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해당 브랜드(피자나라치킨공주)와 시청자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을 하였다. 그 영상은 조작된 영상이며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방송 중에 지인분과 즉석으로 진행한 몰래카메라였으나 저의 욕심으로 인해서 유튜브에 업로드하였고, 이로 인해 해당 브랜드가 피해를 입는 상황이 됐다. 오로지 저의 욕심으로 인해서 이 일이 벌어졌다. 정말 죄송하다"라고 사죄했다.

유튜브, 정배우 : 사건사고이슈
유튜버 송대익 씨
유튜버 송대익 씨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