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앱에 '권총 구해요' 글 올라왔습니다”

2020-08-10 09:40

add remove print link

40대 남성, 중고마켓 앱에 “총알 3개 구함”
남성 “우울증 약 안 먹어서 욱한 마음에 글 올려”

한 중고거래 온라인 앱에서 '권총'을 구한다는 글이 올라와 신고가 들어오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10일 강원일보 보도에 따르면 강릉 경찰서는 지난 5일 오후 8시경 한 중고마켓 앱에 "권총 구함 알 3개"라는 제목으로 총기 구입을 희망하는 거래 글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중고거래 앱에 “권총 구해요” 우울증 40대 보건소 인계 경찰이 중고거래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에 권총과 총알을 구입하겠다는 글을 올린 40대 남성을 찾았으나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보건소로 인계했다.강릉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일 오후 8시께 중고마
강원일보 홈페이지

글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작성자는 "총알 3개 구합니다. 현금 500만 원 바로 드립니다. 비밀 보장. 원하는 대로 만나겠습니다"라고 써 극단적 선택 혹은 범죄 사고를 연상하게 했다.

기사와 관계 없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기사와 관계 없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해당 거래 글을 본 한 주민이 경찰에 신고를 하자, 경찰 측은 강릉에 거주하는 40대 남성과 연결돼 글을 작성한 자초지종을 물었다.

40대 남성은 "죄송하다. 그날 저녁 우울증 약을 안 먹었다. 그래서 욱한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됐다"라고 말한 후 지난 6일 오전 10시경 해당 거래 글을 스스로 삭제했다.

남성은 오랜 시간 우울증을 겪으면서 치료를 병행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측은 남성을 강릉시 보건소로 연계했다.

한편 남성이 실제 권총이나 총기 판매와 관련한 연락을 받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김유표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