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의혹' 유명인 명단, 싹 정리해드립니다… 이렇게나 많습니다

2021-02-23 09:43

add remove print link

이다영이 던진 공에 스타들이 줄줄이 쓰러지고 있다!
체육계는 물론이고 연예계에까지 엄청난 평지풍파 일으켜

이다영 인스타그램
이다영 인스타그램

‘이다영이 쏘아올린 작은 공.’ 들불처럼 번지는 학교폭력(학폭) 폭로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처럼 표현한다.

그도 그럴 것이 배구 선수 이다영이 인스타그램에 ‘곧 터지겠지이잉. 곧 터질꼬야아얌. 내가 다아아아 터트릴꼬얌’이란 글과 함께 뭔가를 터트릴 것이라고 예고한 글을 올릴 때만 해도 학폭 폭로 사태가 이렇게 번질 것이라고 예측한 이들은 드물었다.

이다영이 쏘아올린 공은 부메랑이 돼 자신과 쌍둥이 언니인 이재영을 향했다.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연예계, 스포츠계에서 평지풍파를 일으켰다. 현재까지 학폭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거나 학폭 의혹을 받고 있는 유명인의 명단과 이들이 받는 의혹은 다음과 같다.

■야구

1) 이영하(두산) - 전지훈련에서 피해자에게 매일 원산폭격을 시켰다는 의혹을 받는다.

2) 유장혁(한화) - 초등학생 때 유장혁으로부터 폭행과 왕따를 당해 전학을 갔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왔다.

■배구

1) 이다영·이재영 자매(흥국생명) - 중학교 때 친구들을 폭행하고 위협한 것으로 드러났다. 배구선수였던 어머니 김경희씨의 과거까지 소환됐다.

2) 박상하(삼성화재) - 피해자가 중학교 때 박상하로부터 14시간 넘게 맞았다고 주장했다. 결국 박상하는 배구계에서 은퇴했다.

3) 이상열 감독(KB손해보험) - 배구선수인 박철우를 폭행한 사실에 대해 사과했다.

■연예

1) 박혜수(배우) - 박혜수가 중학생 때 일진이었고 아이들의 돈을 뺏는 것으로 유명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 수진(여자아이들 멤버) - 중학생 때 학폭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피해자 중 배우 서신애가 포함돼 있다는 의혹도 받는다.

3) 김동희(배우) - 급우와 장애를 겪고 있는 후배 여학생을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는다.

4) 진달래(‘미스트롯2’ 출연자) - "어린 시절 철없는 행동"이라며 학폭을 시인했다.

5) 진해성(KBS '트로트 전국체전' 우승자) - 진해성이 피해자에게 책 셔틀, 빵 셔틀, 구타, 성희롱 등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소속사는 허위 사실이라며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6) 민규(세븐틴 멤버) - 중학생 때 후배를 괴롭혔다는 의혹이 나왔다. 소속사는 부인했다.

7) 송윤형(아이콘 멤버) - 중학생 때 같은 반 여자들의 얼굴을 평가하는 등 학폭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는다.

8) 김소혜(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 김소혜가 피해자의 머리채를 잡고 무릎 꿇려서 때렸다는 얘기를 직접 들었단 주장이 나왔다.

9) 선우(더보이즈 멤버) - 학폭 의혹이 제기됐는데 현재는 삭제됐다. 소속사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학폭으로 은퇴한 배구선수 박상하, 알고 보니 이다영의 전 남자친구 전 연인까지 덮친 '학폭 미투'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이다영이 쏘아 올린 공이 이처럼 커졌다.
이다영이 쏘아 올린 공이 이처럼 커졌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