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내추럴이면…” 김종국 약물 저격하던 유튜버, 또다시 판 벌렸다

2021-11-13 13:47

add remove print link

김종국 저격했던 헬스 유튜버 댓글
영상 또 올리겠다고 예고한 헬스 유튜버

가수 김종국에게 약물 복용 의혹을 제기했던 외국 헬스 유튜버 그렉 듀셋이 글을 남겼다.

김종국 인스타그램
김종국 인스타그램

지난 12일 그렉 듀셋은 김종국이 올린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겼다. 그는 "내가 곧 비디오 하나 찍어서 이 영상에서 말한 내용에 대해 사람들에게 좀 가르쳐주겠다. 일단 누군가 당신의 몸에 호르몬이나 약을 했다고 지적하면 몸이 좋다는 칭찬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하 유튜브 '김종국 GYM JONG KOOK'

이어서 "진짜 내추럴이라면 100만 명 중 한 명 나올까 말까 한 몸이다. 영상에서 누구나 노력하면 자기 몸을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평생 운동해도 저 몸처럼 되는 사람은 없다고 봐야 한다. 특히 40대 중반에 이렇게 남성 호르몬 레벨이 높은 것도 희귀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이 100만 명의 1에 대해 지적하자 그렉 듀셋은 "말 그대로 엄청 희귀하다는 뜻이다. 만약 돈을 걸어야 한다면 똑똑한 사람은 덜 희귀한 것에 걸 거다. 누구나 자기 주장을 펼칠 권리가 있다"며 자신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면서 그렉 듀셋은 "만약 김종국이 내추럴인 것을 인정하면 나는 내가 틀렸다는 영상을 올릴 거다. 예전에도 두 번 올린 적이 있다. 내 생각이 담긴 영상은 곧 올리겠다. 그때 판단해주길 바란다"며 새로운 영상을 예고했다.

한편 김종국은 지난 11일 의사 신용주 씨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진행한 혈액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유튜브 'greg doucette'
유튜브 'greg doucette'

검사 결과 남성호르몬 수치는 8.38로 의사는 "외부 주입으로 남성 호르몬 수치를 높일 수는 있지만, 체내 남성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전구 물질 수치까지 높일 순 없다. 그런데 김종국은 전구 물질 수치도 높게 나왔다. 상위 1%다"라고 설명했다.

김종국은 영상 고정 댓글에 "많은 전문의분들의 소신 있는 소견을 정중히 부탁드린다. 쉽지 않으시겠지만 익명이 아닌 공식적인 소견을 부탁드린다. HRT 호르몬 대체 요법에 대한 의사 소견으로 저의 호르몬 수치들을 검토하신 후, '40대 이후 지속적으로 HRT 호르몬 요법을 외부 주입으로 사용해 온 케이스에 가깝다' 혹은 '내추럴로 자연 생성된 호르몬 형태에 가깝다' 100% 하는 건 없다는 거 잘 알고 있다. 상식 선에서 판단할 수 있는 소견만이라도 부탁드린다"며 글을 남겼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