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히 전해진 김종국의 안쓰러운 소식…'런닝맨'에 초비상 걸렸다 (+이유)

2022-02-10 16:35

add remove print link

'런닝맨' 김종국 근황 급히 전해져
소속사가 밝힌 공식 입장 전문

방송인 김종국에 관한 안쓰러운 소식이 전해졌다.

김종국이 출연하는 SBS '런닝맨' 등에도 초비상이 걸렸다.

'런닝맨'에는 김종국을 비롯해 유재석, 지석진, 송지효, 전소민, 하하, 양세찬이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MBC '놀면 뭐하니?'와 협업해 이달 방송을 목표로 'M.O.M 특집'을 준비하고 있다.

김종국 / 소속사 터보제이케이컴퍼니 제공
김종국 / 소속사 터보제이케이컴퍼니 제공
김종국 / 이하 김종국 인스타그램
김종국 / 이하 김종국 인스타그램
김종국
김종국

소속사 터보제이케이컴퍼니는 10일 오후 공식 입장을 내고 김종국 근황을 급히 전했다.

런닝맨에 출연한 김종국 / 이하 SBS 런닝맨 인스타그램
런닝맨에 출연한 김종국 / 이하 SBS 런닝맨 인스타그램

소속사에 따르면 김종국은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공식 입장에서 "김종국은 지난 9일 경미한 감기 증상을 느껴 선제적으로 자가 진단 키트 검사를 진행한 후 양성 반응이 나왔고 이후 PCR 검사를 받아 오늘(10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종국은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현재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상태로,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당사는 김종국의 치료와 빠른 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김종국은 SBS '런닝맨'을 비롯해 SBS '미운 우리 새끼',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9' 등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지석진 인스타그램
지석진 인스타그램

이런 가운데 김종국과 함께 '런닝맨'에 출연하는 방송인 지석진이 10일 코로나19 자가 진단 키트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지석진은 이날 생일이기도 했다.

지석진 소속사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지석진이 코로나19 자가 진단 키트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을 보였다. 금일 오후 2~3시쯤 PCR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결국 지석진은 PCR 검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양세찬 / SBS '런닝맨' 인스타그램
양세찬 / SBS '런닝맨' 인스타그램

'런닝맨' 멤버인 개그맨 양세찬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양세찬 소속사 SM C&C는 10일 공식 입장에서 "양세찬은 2차 접종 완료자로, 확진자와 밀접 접촉 후 1차 PCR 검사 당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자가격리를 진행해 왔으나 최근 2차 PCR 검사를 통해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금주 '런닝맨' 녹화는 자가격리 기간이라 참여하지 않았으며 격리 중 양성 판정을 받았기에 밀접 접촉자 역시 없다. 양세찬 건강은 양호하며 자택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라고 했다.

'런닝맨' 멤버 하하의 코로나19 확진 소식도 12일 전해졌다.

팬들이 지석진의 생일을 축하하며 보낸 커피 차. 런닝맨 멤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석진 인스타그램
팬들이 지석진의 생일을 축하하며 보낸 커피 차. 런닝맨 멤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석진 인스타그램

다음은 김종국 소속사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터보제이케이컴퍼니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김종국이 오늘(10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소식을 전합니다.

김종국은 지난 9일 경미한 감기 증상을 느껴 선제적으로 자가 진단키트 검사를 진행한 후 양성 반응이 나왔고 이후 PCR 검사를 받아 오늘(10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김종국은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현재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상태로,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김종국의 치료와 빠른 회복을 위해 힘쓸 것이며, 앞으로도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여 소속 아티스트 및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