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직무 교육 실시

2022-06-09 10:42

add remove print link

사업 참여 청년근로자 50명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추진

전북 군산시와 전북산학융합원은 9일과 10일 양일간에 걸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 사업 참여 근로자 직무 교육을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
군산시

이번 교육은 신규채용 된 청년근로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사전에 청년들의 수요 조사를 통해 △군산시 청년정책의 이해, △제조산업과 AI산업동향, △사회초년생 재테크 교육, △스마트공장의 이해 등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무역량 강화와 조직문화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청년·창업센터 안태욱 센터장, 유호실 국제공인재무설계사, 전주대 한동욱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 김계수 산업경영기술원 전문위원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내실있게 진행됐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근로자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거듭나고 지역에 정착해서 지역 경제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석훈 전북산학융합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 청년인재들이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청년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만나보자 미래성장 탄탄기업’사업은 군산시 중소기업과 관련된 정규직 청년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유출을 방지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부족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66개 기업체, 130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