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전 벌였던 배현진이 손 내밀자… 이준석이 매몰차게 보인 행동 (영상)

2022-06-23 12:20

add remove print link

23일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악수 요청한 배현진 손 뿌리친 이준석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부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배현진, 이준석 / 뉴스1
배현진, 이준석 / 뉴스1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회의에서는 배현진 최고위원과 윤영석 최고위원 자리에 앉아 참석자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곧이어 이준석 대표가 자리로 들어왔고 이 대표는 윤 최고위원과 악수했다.

이어 배 최고위원도 이 대표에게 악수를 청하기 위해 다가가 손을 내밀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손을 내저으며 배 최고위원의 손을 뿌리쳤고 자리에 앉았다.

유튜브 '오른소리'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발걸음을 돌린 배 최고위원은 멋쩍은 듯 이준석의 왼쪽 어깨를 '툭' 때렸다. 이 대표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유튜브 '오른소리'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이 장면은 국민의 힘 유튜브 '오른소리' 생방송에 그대로 송출됐다.

앞서 이 대표와 배 최고위원은 지난 20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감정적으로 충돌해 화제가 됐다. 두 사람이 비공개회의에서 신경전을 벌인 것은 익히 알려져 있으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까지 되는 상황에서 언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당시 이 대표는 "비공개회의 내용이 자꾸 언론에 따옴표까지 붙어 인용돼 보도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비공개 최고위에서 나온 내용이 계속 누출됐다"라고 언성을 높였고, 배 최고위원은 "대표께서도 스스로 유출하시지 않았느냐. 본인이 나가서 언론과 얘기한 걸 누구 핑계를 대냐. 본인이 제일 많이 유출했다"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자리에 일어서 반말까지 하며 "내가 내 얘길 유출했다고?"라고 맞섰다. 급기야 자리를 박차고 나가기도 했다.

유튜브 '오른소리'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