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로도 데뷔한 유명 아이돌, 음주운전 적발 “활동 전면 중단”

2022-09-22 21:36

add remove print link

소속사가 알린 내용
자필 사과 편지 쓰기도

음주운전 적발로 그룹, 개인 모든 활동을 전면 중단한 유명 아이돌이 있다.

이하 허찬 인스타그램
이하 허찬 인스타그램

바로 그룹 빅톤의 허찬이다.

빅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 팬카페 등에 허찬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사실을 알렸다. 소속사는 "최근 있었던 불미스러운 일을 먼저 고지드리고자 한다"며 입을 열었다.

소속사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허찬이 지난 20일 오전 지인들과 만남 뒤 귀가하던 도중 경찰에게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는 일이 있었다. 허찬은 현재 경찰 조사에 임하고 있는 중"이라며 "조사가 끝난 뒤 면허 취소 등의 처분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이며 최종 처분에 이르기까지 성실한 자세로 경찰 조사에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허찬은 22일 자로 모든 그룹, 개인 활동을 중단한다. 이로써 다음 달 중순 예정된 빅톤 팬 콘서트 행사는 허찬을 제외한 5인으로 진행된다.

허찬
허찬
허찬
허찬

앞서 허찬은 최근 웹드라마 '포르, 틴' 신하늘 역으로 캐스팅되며 배우로 데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음주운전 적발로 허찬의 배우 활동에도 브레이크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허찬은 팬카페에 자필 사과 편지를 올렸다.

허찬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으며 하루하루 후회와 자책 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돌이킬 수 없는 행동을 향한 모든 비난과 질책들을 마음속에 새기고 앞으로 제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기 위해 마음 깊이 반성하며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허찬은 2016년 11월 그룹 빅톤의 메인댄서 겸 서브보컬로 데뷔했다. 그는 MBC '복면가왕'에 참가자, 패널 등으로 출연하며 이름과 얼굴을 널리 알렸다.

이하 MBC '복면가왕'
이하 MBC '복면가왕'

다음은 IST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과 허찬 자필 사과 편지다.

빅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공지 / 이하 빅톤 공식 팬카페
빅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공지 / 이하 빅톤 공식 팬카페
허찬 자필 사과 편지
허찬 자필 사과 편지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