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 BJ 폭로 후 극단적 선택 시도 임블리, 대배우 옆에 선 과거 재주목

2023-06-13 15:05

add remove print link

생방송 이전 동료 BJ 들과 술자리에서 몸싸움
현재 위독한 상태... 과거 영화 출연 주목 받아

레이싱모델 출신 아프리카TV BJ 임블리(임지혜)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중태에 빠진 것과 관련 그의 과거 행적에 이목이 쏠린다.

레이싱모델 출신 아프리카 BJ 임블리. / 유튜브 '임블리'
레이싱모델 출신 아프리카 BJ 임블리. / 유튜브 '임블리'

2005년 영화 '그냥 거기에 있었다'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임블리는 같은 해 임창정 주연 영화 '파송송 계란탁'과 이듬해 김래원 주연 영화 '해바라기'에서 짧은 단역으로 출연했다. 당시 그는 두 작품에서 모두 술집 작부를 연기해 짧은 장면이지만 묘한 느낌을 남겼다.

유튜브 '시네마로드'에서 사용 영화 '해바라기' 일부 장면. 배우 김병옥(오른쪽)과 함께한 임블리      / 유튜브 '시네마로드'
유튜브 '시네마로드'에서 사용 영화 '해바라기' 일부 장면. 배우 김병옥(오른쪽)과 함께한 임블리 / 유튜브 '시네마로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를 본 네티즌들은 "어쩌다 이상한 사람들이랑 엮여서" 등 안타까운 반응을 보였다.

임블리는 2006년 남성잡지 맥심 화보 모델로 발탁된 뒤 레이싱모델로 활동했다. 2014년 결혼한 뒤 모델 활동을 중단했고 이후 아프리카에서 BJ로 활약했다.

지난 11일 임블리는 부천에서 활동하는 동료 BJ들과 술자리에서 언쟁하다 자택으로 돌아와 울고 있는 모습으로 생방송을 진행하면서 우울감을 토로했다.

동료 멤버와 말다툼 중인 임블리 / 유튜브 '갓성은'
동료 멤버와 말다툼 중인 임블리 / 유튜브 '갓성은'

당시 술자리를 마련한 BJ 갓성은은 유튜브를 통해 "당일 다툼이 있었다"고 밝히며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술자리에서 한 동료 BJ와 임블리는 머리채를 잡고 물컵을 던지는 몸싸움을 벌였고 결국 경찰까지 출동했다. 이후 임블리는 귀가했다.

임블리 / 임블리 공식 트위터
임블리 / 임블리 공식 트위터

이날 임블리는 생방송을 통해 방송 출연에 대한 정산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리는가 하면 특정 BJ를 언급하며 폭로를 이어갔다. 이후 임블리는 공책에 자필로 쓴 듯한 유서를 공개했다.

유서에는 두 딸을 향한 미안함과 함께 자신의 빈자리를 전남편이 채워줬으면 한다는 바람 등이 담겼다. 이어 아버지와의 통화에서도 "힘들다"고 말하며 고통을 호소하다 시청자들을 향해 극단적 선택을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에 의해 방송은 종료됐다. 현재 임블리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