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현재 위키트리와 네이버 양쪽에서 동시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입니다.
SNS와 포털 양쪽에서 지금 현재 가장 뜨거운 키워드로, 위키트리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핫이슈 목록입니다.
top

back
베댓x뉴스 구독신청

댓글부터 먼저보는 뉴스레터

위키트리 베댓x뉴스

수신을 원하시는 Email 주소를 입력 후
구독신청을 누르시면
베댓X뉴스 최신호가 발송됩니다.

뉴스 나이테(1) 2013.03.27 10:58 u_levelposco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 차려진 식탁이라도 소금이 없다면...?'

 

이것은 탈무드에서 '자선(기부)을 베풀지 못하는 부자'를 비유해 '소금 없는 진수성찬'이라 한 것이죠.

 

포스코가 지난 2011년부터 벌여 온 '포스코 패밀리 1% 나눔 기부' 운동이 무르익어 최근 들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으로 속속 결실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1%, 1%가 모인 기금은 매월 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위탁되는데요. 지난 1년 간 총14억원이 모였답니다.

 

[정준양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 1%를 기부하는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출처:포스코)]

 

정준양 포스코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960여명이 여기에 동참했죠.  이래서 모인 금액에다 그와 똑같은 금액을 다시 회사가 보태는 1대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이 조성됐습니다.

 

이 기금 중 5억원을 기부해 지난 1월 포항 송도동에 2층 238㎡ 규모로 '해피스틸하우스'가 세워졌죠. 가족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소외된 노인들을 위해 정서적ㆍ신체적 치유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는 보호시설이랍니다.

 

또한 기금에서 3억원을 출자해 다문화가정을 위한 '어머니 나라 말 교육' 사업도 추진 중이며,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다문화 봉사단 육성' 사업에 1억원 등을 각각 지원할 것이랍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해 10월 인천 송도사옥에서 인천지역 다문화가족을 위해 실시한 '무료 이동 클리닉'  (출처:포스코)]

 

특히 이 기금으로 작년 10월 실시한 다문화가족 '무료 이동 클리닉' 의료기부 행사는 대단한 반향을 불러왔죠. 이 행사에 참가한 중국 자오얜펑(여, 43세) 씨는 "타국에서 아픈 곳이 있어도 진료 받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진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모두 치료 받는 것 같아 기뻤다"고 고마움을 전했답니다.

 

포스코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나눔의 토요일'로 정해 월평균 직원 5000여 명이 복지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또 임원들도 매달 포항과 광양-경인지역 협력업체를 찾아 경영의 어려움을 듣고 법률, 세무, 인사노무 등 전문분야 자문하는 프로보노(Pro Bono,재능기부)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포스코 임직원의 1인당 봉사시간은 33시간에 달한다고 하네요.

 

 [SDS_LINK]

 

BIZ STORY
SPONSORED
  • WIKITREE 친구 맺기
  • Facebook
  • Twitter
  • 인스타그램
  • 카카오 플러스 친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