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현재 위키트리와 네이버 양쪽에서 동시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입니다.
SNS와 포털 양쪽에서 지금 현재 가장 뜨거운 키워드로, 위키트리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핫이슈 목록입니다.
위키네이버
top

back
베댓x뉴스 구독신청

댓글부터 먼저보는 뉴스레터

위키트리 베댓x뉴스

수신을 원하시는 Email 주소를 입력 후
구독신청을 누르시면
베댓X뉴스 최신호가 발송됩니다.

뉴스 나이테(1) 2016.04.07 15:13 u_level이종완

밤에 휴대전화를 보는 것은 건강에 해롭다.

휴대전화 액정화면에 나오는 푸른색 빛은 잠을 방해한다. 푸른색 빛은 낮에 나오는 태양이 뿜는 빛과 비슷하다. 이는 사람의 뇌를 낮이라고 착각하게 한다. 푸른색 빛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한다.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밤에 휴대전화의 푸른 빛을 보면 안 되는 이유를 8가지로 정리했다.


1. 수면 패턴을 방해한다. 이는 다음날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기억력을 손상시킨다.

2. 스마트폰 빛은 수면 부족을 초래한다. 수면 부족은 학습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3. 장기적으로 수면 부족은 신경독소를 축적한다. 신경독소는 당신이 잠을 깊이 자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든다.

4. 멜라토닌 분비가 억제돼, 생체시계가 망가지면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이 더 커진다.

5. 멜라토닌 분비가 억제되면 배고픔을 조절하는 호르몬이 방해를 받을 수 있다. 잠재적인 비만의 위협이 커진다.

6. 빛을 노출되는 것은 잠을 방해한다. 수면 부족은 유방암이나 적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7. 연구자들은 현재 푸른색 빛과 백내장과의 연관성을 연구하는 중이다.

8. 푸른 빛이 망막에 피해를 끼쳐 시력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일부 증거가 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애플은 iOS 9.3에서 숙면을 돕는 기능인 ‘나이트 시프트’를 최근 공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애플 기기는 저녁이 되면 자동으로 따뜻한 색으로 바뀐다.

물론, 나이트 시프트가 수면 부족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아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방해금지 모드’ 나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놓고, 휴대전화를 멀리 떨어뜨려 놓는 것이다.

BIZ STORY
SPONSORED
  • WIKITREE 친구 맺기
  • Facebook
  • Twitter
  • 카카오 스토리
  • pinterest
  • youtube

월간 페이스북 데이터 리포트(년 월)

    자료제공 : '빅풋9'
    네이티브 광고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