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그룹

현대 쉘 월드 랠리팀, 환상 팀워크로 독일 랠리 첫 우승

2014-08-27 10:28

add remove print link

[GIF = Youtube ‘Hyundai Motorsport’] 현대자동차가 ‘2014

[GIF = Youtube ‘Hyundai Motorsport’]

현대자동차가 ‘2014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독일 랠리에서 출전 첫 해에 첫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현대차 i20으로 WRC 독일 랠리 1위를 차지한 현대차 월드랠리 티에리 누빌팀 / 이하 사진 = 인스타그램 @hyundaimotorgroup ]

현대 쉘 월드 랠리팀은 지난 22일부터 24일(현지시각)까지 열린 독일 랠리에서 드라이버 부문 1, 2위, 제조사 부문 1위에 올랐는데요. WRC 출전 첫 해, 감격의 첫 번째 우승을 자동차 본고장 독일에서 이뤄낸 것입니다. 팀을 결성한지 18개월, 대회에 출전한지 아홉 번 째 만에 이룬 성과인데요. 특히 한국 자동차 제조사로는 FIA 주관 세계 모터스포츠대회에서 거둔 첫 번째 우승입니다.

그 값진 우승 속에는 무엇보다 빛난 팀워크가 있었습니다.

경기를 하루 앞둔 마지막 연습에서 티에리 누빌의 차량이 포도밭으로 굴러 떨어져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었습니다.

[포도밭에 전복돼 파손된 티에리 누빌 차량을 정비하는 엔지니어들/ 이미지 = 티에리 누빌 페이스북]

그러나 18시간에 걸쳐 혼신을 다한 정비 끝에 차는 다시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또 티에리 누빌 역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주행해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죠.

이를 통해 티에리 누빌이 이끄는 현대차 1호차는 25점, 다니 소르도가 이끄는 2호차는 18점을 얻어 나란히 1, 2위에 올랐습니다. 또 자동차 제조사 부문에서도 합계 43점으로 22점을 기록한 2위 'M 스포츠 월드랠리팀'을 두 배 가까이 제치며 1위에 등극하게 됐습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최고의 팀워크로 최고의 성과를 이룬 독일 랠리! 영상과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1. 랠리 중인 티에리 누빌 i20

[영상 = Youtube 'axel88110']

2. 1위로 들어오는 티에리 누빌 i20

[영상 = Youtube ‘Hyundai Motorsport’]

3. 1위 축하 세레모니

[영상 = Youtube 'Nick Garton']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