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소셜 베스트] '노무현 합성사진' 논란

2013-05-24 19:03

add remove print link

- ‘노무현 합성사진’ 논란, 홈플러스 사과 한 대형마트의 통신사 매장에 고 노무

- ‘노무현 합성사진’ 논란, 홈플러스 사과

한 대형마트의 통신사 매장에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닭을 합성한 사진이 노출돼 논란이 되자, 해당 마트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19일 오전 플러스 대구 칠곡점 통신사 매장 스마트TV 화면에 노 전 대통령을 희화화한 사진이 올라온 것과 관련해, 홈플러스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 논란에 대한 사실을 설명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올렸다.

홈플러스는 사과문에서 "직원이 발견 즉시 사진을 삭제했다.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경찰 조사를 의뢰했으며 정확한 경찰 조사를 바탕으로 후속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라며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홈플러스에서 발표한 공식 입장 전문이다.

홈플러스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 사건이 해당 매장 판매사원의 범행임이 밝혀지자 20일 ‘두 번째 사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홈플러스는 이 글에서 "해당 판매사원은 회사 자체 조사과정에서는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자녀가 사진을 게재했다고 주장해 경위 파악에 혼선을 줬으나, 경찰 조사에서 본인이 한 것이라고 시인했다"고 전했. 다음은 홈플러스의 두번째 공식 입장 전문이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은 홈플러스 구미점에서도 발견돼 논란이 됐다.

- 일베 회원이 올린 '국정원 특강' 초청 문자

국가정보원이 보수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의 일부 회원들을 안보 특강에 초청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한 일베 회원은 '나도 국정원 초청 받았다'라는 게시물에서, 관련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지난 20'일베' 회원들이 인터넷에 공개한 국정원 초청장에 따르면, 국정원은 일베 회원을 포함해 간첩 신고를 한 보수성향 네티즌들을 뽑아 24일 열리는 국정원 안보 특강에 초청하기로 했다.

초청장에는 북한 대남공작 사이트 '우리민족끼리' 가입자 명단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에 보답하고자 오는 2013524일 금요일 국정원 초청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 뉴스타파 "조세피난처에 한국인 245명 페이퍼 컴퍼니 설립"

[사진=연합뉴스 / 이수영 OCI 회장]

'뉴스타파'가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와 공동 취재한 조세피난처 명단 중 일부를 22일 발표했다.

뉴스타파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조세피난처 프로젝트' 기자회견을 열고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한 한국인들은 모두 245명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한 재계 인사는 이수영 OCI회장(전 경총 회장)과 부인 김경자 OCI 미술관 관장, 조중건 전 대한항공 부회장(고 조중훈 한진그룹 회장 동생) 부인 이영학씨, 조욱래 DSDL(옛 동성개발) 회장(조석래 효성그룹 회장 막내 동생)과 장남 조현강 씨 등으로 확인됐다.

뉴스타파는 매주 한 두 차례씩 명단을 공개하기로 했으며, “27일 발표할 2차 명단에도 재계 인사들이 대거 포함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은 뉴스타파가 발표한 조세피난처 관련 1차 명단이다.

1. 이수영 OCI 회장(전 경총 회장)과 부인 김경자 OCI 미술관 관장

페이퍼컴퍼니 이름 : RICHMOND FOREST MANAGEMENT LIMITED

설립 시기 : 2008428, 설립 장소 :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디렉터 : 이수영, 김경자

주주 : 이수영, 김경자

LEE Soo Young and KIM KyungJa as joint tenants with right of survivorship

2. 조중건 전 대한항공 부회장(고 조중훈 한진그룹 회장 동생)의 부인 이영학씨

페이퍼컴퍼니 이름 : Kapiolani Holdings Inc

설립 시기 : 2007619, 설립 장소 :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디렉터 : 이영학

주주 : 이영학 LEE Young Hak

3. 조욱래 DSDL(옛 동성개발) 회장(조석래 효성그룹 회장 막내 동생)과 장남 조현강씨

페이퍼컴퍼니 이름 : Quick Progress Investment Ltd

설립 시기 : 2007315, 설립 장소 :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디렉터 : 조욱래

주주 : 조욱래, 조현강

Cho Wuk Rai and Cho Hyun Kang as joint tenants with right of survivorship

- '군인 목 자른' 괴한에게 말거는 '용감한 엄마'

22(런던 시각) 영국 런던 한복판 울위치에서 군인의 목을 벤 '참수' 사건이 발생했다.

괴한 2명이 칼로 피해자를 참수하려다 경찰의 총격으로 제압됐지만, 목을 베인 피해자 군인은 현장에서 숨졌다.

이날 트위터에는 군인을 살해한 직후 칼을 든 괴한에게 말을 걸고 진정시키는 여성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이 여성의 아들(@SiibilamLaw)이 트위터에 올리면서 알려지게 됐다.

여성이 시간을 끈 덕에 경찰이 출동시간을 벌 수 있었고, 괴한 2명은 이후 출동한 경찰의 총에 맞아 병원으로 후송됐다.

- 가수 손호영 자살 시도, ‘생명에는 지장 없어

가수 손호영 씨가 자신의 차량에서 자살을 시도하다 지나가던 시민의 신고로 구조됐다. 손씨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사진=연합뉴스 / 손호영 씨]

경찰에 따르면 24일 오전 436분경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온누리교회 인근 공용주차장 안에 세워둔 카니발 차량에서 손 씨가 번개탄을 피우고 자살을 기도하다 차량 밖으로 피신해 있는 것을 시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손 씨는 차 안에서 번개탄을 피우고 자살을 시도하다 불이 차량 내부로 옮겨 붙자 황급히 차량 밖으로 몸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불은 5분여만에 모두 꺼졌으며 손 씨는 서울 순천향대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앞서 손 씨의 여자친구인 A씨는 지난 21일 강남구 신사동의 한 아파트 인근에 주차돼 있던 손 씨 차 안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