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직원, '일베'에 남긴 선거개입 글 모음

2013-06-28 12:25

add remove print link

[사진=일간베스트저장소 홈페이지]국정원 심리전단 요원들이 직접 남긴 게시글 1977건과 찬

[사진=일간베스트저장소 홈페이지]

국정원 심리전단 요원들이 직접 남긴 게시글 1977건과 찬반 클릭 행위 1711건이 수록된 2120페이지에 달하는 '범죄일람표' 전문이 공개됐습니다.

오마이뉴스는 검찰이 작성한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 범죄일람표' 전문을 입수해 '정치관여, 선거운동, 오늘의유머 등 인터넷 사이트에서의 정치관여, 다음 아고라에서의 정치관여, 다음카페 안티MBC에서의 정치관여' 등 총 5가지 섹션으로 분류한 뒤 원본을 스캔해 27일 공개했습니다.(☞기사 바로가기)

이 중 '선거운동' 섹션 951개의 글 가운데 국정원 심리전단 요원들이 인터넷 사이트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 남긴 글 일부를 추려봤습니다.

아래는 지난해 대선 기간 국정원 심리전단 요원들이 일베에 남긴 선거 개입 게시글 10가지입니다.

1. "원세훈이 NLL 대화록 공개를 완전 거부한게 아니네" (2012.10.29)

"원 원장은 이날 정보위원회의 국가정보원 국정감사에서 대화록 존재에 대해서는 인정하면서도 '남북관계에 지장을 줄 수 있어 공개는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이 전했다. 윤 의원에 따르면 원 원장은 정보위소속의원들의 열람 여부에 대해 '여야가 합의하면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다"

2. "문재인 '외고 자사고 국제고 폐지시키겠다' ㅋㅋㅋㅋㅋㅋㅋ" (2012.11.5)

"돼지새끼가 애들 교육 수준 하향평준화하라고 지령이라도 내린거냐? 아니 씨발 어떻게 저렇게 위험한 발언을 하는 새끼가 대선 후보지?

특수목적고라는 게 어릴 때부터 유능한 인재들 데려다가 공부 잘하는 애들 좋은 환경에서 경쟁자들끼리 열심히 하라고 만들어 놓은 건데 수능 막판에 개판치는 일반고로 전부 다 평준화시키겠다고?

가뜩이나 내신 비율이 점점 커지는 입시 체계에서 특목고 갈 애들 일반고로 다 보내버리면 원래 일반고에서 좀 잘하던 애들마저 중하위권으로 추락하겠다 병신 새끼.

유능한 인재들 모아 놓고 더 적극적으로 밀어주지는 못할 망정 노력은 좆도 안 하면서 대한민국이라고 불평불만하는 몇몇 병신새끼들을 위해 공부 잘하는 애들까지 다 민주화시켜버리네. 그런다고 입시체제가 다 해결될 거 같냐? 또 과거 3대공립(경기, 서울, 경복)"

3. "좌빨들이 자꾸 늙은이 VS 젊은이 프레임 짜는건" (2012.11.05)

"모택동식 선동질과 유사하다. 모택동이 브루주아 계급과 자본주의 타파를 위해서는 청소년이 움직여야 된다고 부추긴 것과 좌빨들이 전교조 만들어서 청소년들에게 사상을 주입시키는 것에서 유사성이 보인다. 모택동에게 선동 당해 광기를 표출하던 홍의병 또한 지금의 젊은이들과 똑같다.

일베외의 커뮤니티에서 조금이라도 보수적 성향을 드러내면 집중포화 당하는 것을 많이 봐왔을꺼다. 이건 문화혁명 당시 중국청소년들이 하던 짓과 같다"

4. "절대 좌빨들이 반박할 수 없는 명언" (2012.11.09)

"귀신과 도깨비는 전기가 들어오면서 없어졌고 호랑이와 늑대는 6.25 전쟁 때 없어졌다. 보릿고개와 굶주림은 박정희 때 없어졌고 '간첩잡자'라는 말은 김대중, 노무현 때 없어졌다. 어떻盧?"

5. "박근혜 알고보면 대선후보 중에 젤 불쌍하다" (2012.11.14)

"어린 나이에 부모 여의고 쥐 죽은 듯 탄압 받고 살았다. 유복하게 자란 빨죄인하고 빨철수랑은 급이 다르지. 이런 감성팔이를 왜 안하냐?ㅠ"

6. "병신쓰레기 무능한 노무현 새끼의 지지자들 클래스" (2012.11.21)

"일베에 좃중고딩 많지? 그리고 일베 눈팅하는 씹좌빨 쓰레기 새끼들과 병신 노빠 새끼들 그리고 보지년들 많지? 니들이 좆초중딩 때 '노무현 정부'하에 있었는데 그 엿같은 노무현 정부가 얼마나 병신 같았는지 조금만 보여줄게"

7. "맨날 눈팅하다가 가입했다" (2012.11.21)

"매일 와서 내가 몰랐던 거 진짜 마니 배워간다. 그라고 그네찡은 글씨만봐도 왜일케 믿음이 가겠盧"

8. "일베가 해냈다. 문 후보 의자 '조선일보 기사 뜸'" (2012.11.28)

"요시~!!! 일베에서 밝힌 게 거의 다 올라가 있노~ㅋㅋ 일베의 위엄이 하늘을 찌르네~"

9. "민주당 ㅋㅋㅋㅋㅋㅋㅋㅋ" (2012.11.28)

"능력은 딸리고... 이렇게라도 날조, 선동해야 젊은 애들 눈먼 표 얻어낼 수 있는 불쌍한 민주당"

10. "박근혜 만나서 악수한 게 자랑!" (2012.11.30)

"진시장 유세차 뒤에서 기다렸는데 박근혜 1m 앞에서 봄.. ㅋㅋ 그런데 결국 악수 못해서 충무동 교차로까지 자전거로 따라감ㄷㄷ 거기서 검은색 벤 앞에서 기다려서 겨우 악수 성공! 근데 동영상 찍었는데 어떻게 올리는지 모르겠다 젠장ㅜㅜㅜ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