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출신은 다들 전라도 혐오" 진중권 트위터 설전

2013-08-23 15:47

add remove print link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와 한 트위터 이용자 사이에 '지역 감정'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와 한 트위터 이용자 사이에 '지역 감정'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23일 오후 강남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는 한 트위터 이용자는 진 교수에게 "중권 씨가 서울 출신이 아니어서 잘 모르시는군요. 서울 출신들은 다들 전라도를 혐오합니다. 물론 점잖은 서울 사람들이 대놓고 홍어거리면서 전라도 사람들을 비아냥거리지는 않지만 일단 친구로 만들지 않아요. 고용, 결혼 등의 문제엔 더더욱 기피하고요"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 트윗을 시작으로 이어진 진 교수와 이용자 간 설전을 모아 봤습니다.

1. "중권 씨가 서울 출신이 아니어서 잘 모르시는데 서울 출신들은 다들 전라도를 혐오합니다" (○○씨)

2. "서울에 전라도 사람들이 진짜 서울 사람들보다 훨씬 많지만 설라디언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서울 사람들은 대개 전라도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아요" (○○씨)

3. "님이 어떤 환경에 사시는지 짐작이 가네요. 그냥 혼자만 한심하시면 안 될까요? 애먼 서울 시민 끌어들이지 말고..." (진중권)

4. "난 서울서 35년 살았구요. 이북출신인 우리 조부모님 주변 분들도 다들 전라도라면 이를 갈더군요. 우리 어머니 어린 시절에도 식모를 들여도 전라도 식모는 들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씨)

5. "○○○씨, 서울 시민들에게 큰 웃음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중권)

6. "제 아버지 서울대, 제 어머니 외대 나오셨죠. 진중권 씨 부부보다 더 유식하고 교양있을 듯" (○씨)

7. "서울대 재료공학과 나오신 ○○○씨의 아버님과 외대 나오신 ○○○씨 어머님이 '교양'있게 아들에게 지역감정을 물려주셨답니다. 근데 제가 서울대 다녀봐서 아는데, '교양' 과정에 지역감정 없었거든요^^" (진중권)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