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매체들도 '장성택과 리설주' 관계 주목

2013-12-13 18:24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4월 29일, 양각도축구장에서 축구를 관람하는 장성택과 리설주, 김정은 / 이하 사

[지난 4월 29일, 양각도축구장에서 축구를 관람하는 장성택과 리설주, 김정은 / 이하 사진=펑황넷]

북한 장성택 처형과 관련해 국내 언론에 의해 최근 '장성택과 리설주 스캔들 설이 제기됐다. 이에 중국 매체들도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보도를 하기 시작해 주목된다.

친중국 성향의 홍콩매체 펑황넷은 장성택 처형소식이 전해진 13일 '장성택과 리설주의 옛 사진'이란 제목으로 사진기사를 실었다. 이 기사는 한국매체를 인용해 "김정은이 장성택을 처형한 것은 장성택과 리설주가 연루된 성추문 때문이라는 주장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 같은 날인 13일 포털 왕이닷컴과 다궁넷, 산샤뉴스넷 등 중국매체들도 타이완 통신 기사 등을 인용해 장성택과 리설주가 포르노 비디오를 함께 찍었다는 주장을 소개했다.

한편 북한 퍼스트레이디 리설주는 지난 10월 16일 김정은과 함께 동평양대극장에서 러시아 21세기관현악단 공연을 관람한 이후 2개월 가까이 공식석상에 나타나지 않고 있어 이 같은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다. 리설주를 둘러싼 이 같은 의혹은 오는 12월 17일, 김정일 사망기념일 행사 때 리설주 참석여부를 통해 간접적으로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