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실종자 가족 호소문 전문

2014-04-18 10:06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진도실내체육관에 모인 실종자 가족들 / 사진=연합뉴스]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전남 진도실내체육관에 모인 실종자 가족들 / 사진=연합뉴스]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3일째인 18일 오전 실종자 가족 대표가 전남 진도 실내체육관에서 '실종 가족 호소문' 발표했다.

실종자 가족 대표는 "사고 후 놀란 가슴을 진정하고 뉴스를 통해 진행 상황을 지켜보다 모두 구조됐다는 발표를 듣고 아이들을 보러 현장에 도착했지만 실상은 어처구니가 없었다"며 정부의 신속한 구조와 정확한 정보전달을 호소했다.

실종자 가족 대국민 호소문 전문이다.

2014년 4월 18일 현 시점에서 진행되는 행태가 너무 분한 나머지 국민들께 제 눈물을 머금고 호소하려 합니다.

4월 16일 9시쯤 사고가 나서 놀란 가슴을 진정시키고 뉴스를 통해서 진행상황을 지켜보는 중 12시쯤 전원 구출이라는 소리를 듣고 아이들을 보러 이곳에 도착했지만 실상은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생존자 82명, 학생 74명 교사 3명, 일반인 5명.

도착시간 5시 30분쯤 진도 실내체육관 비상상황실에 와보니 책임을 가지고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주는 관계자가 아무도 없었습니다다. 심지어 상황실도 없었습니다다.

우리가 알고 싶은건 지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안인데 누구 하나 책임지고 말하는 사람도, 지시를 내려주는 사람도 없었습니다다

이 상황에서 아이들을 살려달라고, 차가운 물속에서 소리치고 있었을겁니다. 학부모님들 대책위원회를 꾸려 행복관, 체육관 두곳 나눠 책임자들과 현장 방문하고자 했습니다. 민간 잠수부 동원해 자원 요청했지만 배도 못띄우게 하고 진입을 아얘 막았습니다.흥분한 우리는 소동피고 난리쳐서 책임질수 있는 사람 보내달라했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었습니다.

이 시간이 밤 10시가 넘었습니다. 그 시간에도 아이들은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16일 밤, 10시가 넘도록 구조작업이 없었습니다. 계속되는 요청에도 “1시에 한다고” 말은 전달받았지만 여러가지 이유들면서 “조류가 심하다, 생명이 위협받는다”는 말로 관계자는 얼버무렸습니다.

우리나라 군 전체는 명령에 따라 임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입니다. 학부모와 민간잠수부는 생명걸고 들어가겠다고 오열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어제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인원은 200명도 안됐고, 헬기는 단 두대. 배는 군함 두척. 경비정 2척. 특수부대 보트 6대. 민간구조대원 8명이 구조작업 했습니다다. 9시 대한민국 재난본부에서는 인원 투입 555명. 헬기 121대. 배 169척으로 우리아이들을 구출하고 있다고 거짓말 했습니다다

국민여러분 이게 진정 대한민국 현실입니까?

우리아이들을 살릴 수 있도록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십시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