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강조한 세월호 선장 과거 인터뷰 영상

2014-04-20 15:45

add remove print link

[세월호 이준석 선장 OBS 2010년 인터뷰를 공개한 JTBC 보도 영상 / 이하 영상=

[세월호 이준석 선장 OBS 2010년 인터뷰를 공개한 JTBC 보도 영상 / 이하 영상=유튜브 'Sun David']

침몰한 세월호에서 먼저 탈출한 이준석 선장이 안전을 강조한 과거 인터뷰가 공개돼 논란이다.

19일 밤 방송된 JTBC 뉴스특보는 이 선장이 지난 2010년 OBS 경인TV의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터뷰한 내용을 공개했다.

[2010년 이준석 선장은 OBS와 인터뷰서 '우리 승무원들 지시만 따라서 행동하면 어느 교통 수단보다 안전하다'고 말했었다 /이미지 = JTBC 보도 화면 캡처]

당시 인천에서 제주도로 가는 청해진해운 소속 오하마나호를 운항했던 이 선장은 승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면서 "우리 인천-제주 여객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승무원들 지시만 따라서 행동하시면 어느 교통수단보다도 안전하다"고 말했다.

또 지난 2012년 종편채널 채널A에 관찰카메라 24시간 '인천-제주 페리 동승기'에도 출연해 승객 안전 운항이 최우선이라고 밝혔었다.

[세월호 이준석 선장이 출연한 2012년 채널 A 인터뷰]

그러나 이 선장은 지난 16일 세월호 침몰 당시 '선실에서 대기하라'는 선내 방송 후 탑승객 대피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가장 먼저 구조선에 올라 비난을 받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