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화제 '흥을 아는 원순 오빠' 영상

2014-06-05 17:01

add remove print link

6.4 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당선인(@wonsoonpark)이 재선에 성공하며

6.4 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당선인(@wonsoonpark)이 재선에 성공하며 과거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로 '흥을 아는 원순 오빠', '흥을 아는 박원순 시장'이라는 제목의 움짤이 확산됐는데요.

움짤 속 박원순 당선인은 한 외국인 여성과 함께 싸이(@psy_oppa) 강남스타일 춤을 추고 있습니다.

[움짤=베스티즈 '사랑아보영해']

이 장면은 지난 2012년 8월 열린 '서울 타운 미팅'에서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 플래시몹을 촬영한 것입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책 발표를 듣던 중 시작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박원순 당시 서울 시장도 동참하며 50여 명의 군무로 늘었습니다.

박 시장은 다소 과격한 외국인 유학생의 춤사위에 잠시 당황한 모습을 보이다 이내 즐겁게 말춤을 따라 춥니다.

어색한 몸짓에도 최선을 다하던 박 시장은 외국인 유학생과 손으로 하트를 그리며 춤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현장이 담긴 동영상 입니다.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참여한 박원순 서울시장 / 영상=유튜브 'dddddd5524']

박 시장은 플래시몹 이후 "그렇게 갑자기 불러내면 어떡해요"라며 "다음번에는 미리 예고해주세요. 연습해오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

한편 박원순 당선인은 득표율 56.0%를 얻어 6.4지방선거 서울시장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