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만드는 방법

2014-06-24 11:47

add remove print link

[사진='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영상 캡처] 키벗님들, 여름이 다가올수록 아름다운 몸매를

[사진='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 영상 캡처]

키벗님들, 여름이 다가올수록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몸의 균형을 생각하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 즉, 무조건적인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겠죠?

원래 다이어트(diet)는 음식 조절,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의 증진을 위해 제한된 식사를 하는 것을 뜻 합니다. 이처럼 다이어트의 밑바탕에는 꼭 ‘건강’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단지 외적으로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 무리해서라도 체중을 줄이기에만 급급해 있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몸의 균형이 깨지고 건강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Die(죽다)+어트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니 적당한 운동과 적당한 식단조절을 통한 건강관리의 의미인 Diet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의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해요. 최근 우엉차의 효능이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우엉차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신장기능 향상, 부종 개선, 각종 피부병 예방, 칼슘 풍부, 근력 향상, 치매 예방, 노화방지, 암 예방, 변비예방, 빈혈예방 및 조혈작용, 콜레스테롤 분해, 혈액순환, 뇌졸중 예방, 동맥경화 예방 등등..... 헥헥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우엉차(님) 정말 굉장하네요! 극존칭을 쓰고 싶을 정도로ㅎㅎ

이쯤되면 우엉(님)의 살아온 세월이 궁금하실텐데요. 우엉은 흙 속에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하죠. 그러기 위해 획득한 폴리페놀이 사포닌 성분인데요. 사포닌은 세균 주변의 세포막을 분해하여 살균을 하는데 이 작용이 우리 몸 안에서 일어나면 장내에 있는 기름기를 분해해 배설시키며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 역시 배설시키므로 해서 위에 나열한 모든 효능이 나타나는 거랍니당~ 우엉 짱! 짱! 짱!(어쩌지... 반해버렸어)

그렇다면 이제 우엉차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우엉차 만드는 방법>

1. 우엉을 껍질이 벗겨지지 않게 씻는다.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기 때문에 껍질은 되도록 벗겨내지 않는 것이 좋다.

2. 우엉을 가로, 세로 1cm 정도를 깍둑썰기 한다.

3. 깍둑썰기한 우엉을 채반이나 신문지 위에 올려 햇볕에 이틀 정도 바짝 말린다.

4. 달군 팬에 말린 우엉을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 볶는다. 센 불과 약한 불에서 번갈아 가며 5-10분 정도 볶아준다.

5. 뜨거운 물에 우엉을 넣고 우려 마시면 된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우엉은 술과도 궁합이 좋아서 우엉주를 담궈 마시면 근육통, 손발저림, 중풍, 종기에 좋고 타닌이라는 성분이 염증치료에 좋아 여드름에 좋다고 하네요!

그럼 우엉차 만드는 방법과 효과가 소개된 영상 함께 보시죠^^

[영상=유튜브]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