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함을 쫓아라" 신화학자 조지프 캠벨 어록 10개

2014-07-13 17:11

add remove print link

조지프 캠벨(1904~1987)은 20세기 최고의 신화학자로 칭송 받는 석학이다. 캠벨은

조지프 캠벨(1904~1987)은 20세기 최고의 신화학자로 칭송 받는 석학이다. 캠벨은 학생들에게 계산적인 삶 대신, 자신의 기쁨과 희열을 따르는 삶을 살 것을 강조한다.

1. 당신을 황홀하게 만드는 걸 따라라. 그러면 우주가 오직 벽만 있던 곳에 문을 열어줄 것이다.

이하 coacheshotseat.com
2. 무엇이 여러분을 행복하게 하는가? 다른 사람이 무슨 말을 하든, 그걸 해라. 이게 내가 말하는 황홀함을 쫓는다는 뜻이다.

3. 삶 자체는 의미가 없다. 우리 각자가 의미를 갖고 있고, 그걸 인생에 갖다 붙이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꾸 인생의 의미를 묻는 건 시간 낭비다. 당신이 그 질문에 대한 '답'이기 때문이다.

fengshuidana.com
4. 인생의 보물을 발견하기 위해선 깊은 심연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넘어지는 그곳에, 여러분의 보물이 놓여져 있다.

rugusavay.com

5. 우리는 우리가 계획했던 인생을 포기해야 한다. 우릴 기다리고 있는 그 삶을 갖기 위해선.

quotes.wishbowl.org

6. 생계를 위해 직장을 고르는 것, 즉 돈을 보고 직장을 고르는 건 자기 자신을 노예로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7. 당신이 걷는 길이 잘 보인다면, 당신은 아마 남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다.

8. 세상의 슬픔 속으로 기쁘게 들어가라. 슬픈 세상을 우리가 치유할 순 없지만, 기쁨 속에서 살기로 선택할 수는 있다.

meetville.com
9. 인생이 주는 특권은 당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quotespictures.com

10. 우리 인생은 영웅의 여정이다. 여러분이 여러분 스토리의 영웅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