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대통령께 죄송" 세종고 훈남샘 정일채 사과문

2014-07-14 08:33

add remove print link

[사진=KBS '1박2일' 캡처] KBS '1박2일' 서울세종고등학교 '훈남 수학샘'으로

[사진=KBS '1박2일' 캡처]

KBS '1박2일' 서울세종고등학교 '훈남 수학샘'으로 출연한 정일채 교사가 '과거 게시글' 논란 관련해 사과문을 남겼다.

정 교사는 지난 13일 모교인 서울 시립대 온라인 게시판에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하다"며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을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다"고 밝혔다.

이어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지난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 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이라며 "저도 제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 중이다.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하다"고 전했다.

전날(13일) '1박2일' 방송 뒤, 정 교사가 과거에 모교 게시판에 남긴 글이 인터넷에서 확산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미지=시립대 카페]

이 글을 본 인터넷 이용자들은 정 교사 문장이 일베에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할 때 사용하는 문장과 비슷하다며 그가 일베 회원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정 선생님이 남긴 사과문 전문이다.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을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습니다.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지난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 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입니다.

정치적 성향과는 상관없는 비방의 글들이며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제가 왜 그렇게 글을 올렸었을까 후회하고 반성 중입니다.

이제와서 그 글들을 주워담을 수 없으나 분명히 밝히고 사과 드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모든 댓글들을 삭제했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 받으신 모둔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합니다.

정말 시립대 동기, 선배, 후배님들께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학교의 명성에 누를 끼쳐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모자랐던 저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말 한마디, 댓글 한마디도 신중히 생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