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줌인’하라"...갤럭시 줌2

2014-07-16 10:37

add remove print link

[영상=바인]기억은 손으로 잡을 수 없지만 카메라란 도구는 기억을 다시 꺼내 볼 수 있도록

[영상=바인]

기억은 손으로 잡을 수 없지만 카메라란 도구는 기억을 다시 꺼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상을 돕는 매력 때문에 우리는 지속적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가장 편하고 가까이 있는 기기이지만 기능이 아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줌(Zoom)’기능이 약해 만족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줌2 (Galaxy K zoom)는 이 부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갤럭시 줌2는 광학 10배 줌 기능을 지원합니다. 10배 확대해서 카메라 촬영을 해도 흐릿하거나 화면 깨짐 현상 없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하 영상=유튜브]

지난 4월 싱가포르 레드 닷 디자인 뮤지엄(Red Dot Design Museum)에서 Galaxy K zoom 이라는 이름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 스마트폰은 국내에서 갤럭시 줌2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습니다.

프로서제스트(Pro Suggest) 기능은 촬영 상황에 따라 조리개, 셔터 스피드, 노출 등 최적화된 설정값을 추천해줍니다. 사진 촬영 장소와 상황에 맞는 촬영 모드를 제안하는 것입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다니며 초점을 잡아주는 추적 AF 기능도 제공됩니다.

갤럭시 줌2은 바인과 협력했습니다. 기존 바인 앱은 광학 줌 등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삼성전자와의 콜래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6초 영상을 광학 10배 줌으로 촬영할 수 있는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것입니다.

[영상=바인]

더 많은 바인 영상을 보고 싶다면 ‘클릭’

다음은 갤럭시 줌2로 촬영한 사진들

[이하 사진=flickr @Samsung SMART CAMERA]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