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출연 육지담의 아빠입니다" 글 전문

2014-07-24 17:19

add remove print link

Post by 육지담. '일진설'이 제기된 여고생 래퍼 육지담의 어버지가 글을

Post by 육지담.

'일진설'이 제기된 여고생 래퍼 육지담의 어버지가 글을 남겼습니다. 이 글은 24일 오후 육지담 페이스북에 올라왔습니다.

육지담 아버지는 "먼저 한 아이의 아빠로서 지담이가 방송 출연 후 생겨난 논란과 지담이를 향한 거센 비난을 보면서 무척이나 가슴 아팠습니다"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절대 누군가를 상처줄 아이가 아닌 것을 지담이 주위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고, 온라인 상의 글이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딸 아이의 말을 듣고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오해를 풀어야할지 몰라 답답하기도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육지담 아버지는 "아빠가 돼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기에 근거 없는 악성글들을 게재했던 글쓴이들을 찾아 확인해본 결과 지담이의 친구, 선후배들이 사실과 근거도 없이 쓴 글임을 확인했습니다"라며 "이 학생들을 만나서 왜 이런 글들을 게재하게 됐는지를 자초지종을 물어보니 같이 친하게 지내다 고등학교 진학 후 연락이 뜸해지게 돼 서운한 감정에 쓰게 됐다고 말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지담이가 이런 오해를 받지 않도록 자신의 행동을 책임 지는 아이로 더 많은 관심으로 지도하겠으니 이 글을 보신 분들도 오해를 풀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육지담을 비난하는 글을 올렸던 글쓴이들이 보낸 사과 문자메시지 내용도 함께 게재했습니다.

앞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육지담이 술과 담배를 했고 친구들에게 폭력을, 교사에게 욕설을 했다는 주장이 담긴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이날 육지담 아버지가 남긴 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하고 있는 육지담의 아빠입니다.

먼저 한 아이의 아빠로서 지담이가 방송 출연 후 생겨난 논란과 지담이를 향한 거센 비난을 보면서 무척이나 가슴 아팠습니다.

지담이가 성격이 스스럼이 없고 쾌활하고 또래의 아이들과 다름없이 친구와 다툼이 있을 때도 있으나 절대 누군가를 상처줄 아이는 아닌 것을 지담이 주위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고 온라인 상의 글이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딸 아이의 말을 듣고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오해를 풀어야할지 몰라 답답하기도 했습니다.

사실과 다른 비방과 모략이 정도를 지나쳐 아빠가 되어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기에 근거 없는 악성글들을 게재했던 글쓴이들을 찾아 확인해본 결과 지담이의 친구, 선후배 들이 사실과 근거도 없이 쓴 글임을 확인했습니다.

이 학생들을 만나서 “왜” 이런 글들을 게재하게 되었는지를 자초지정을 물어보니 같이 친하게 지내다 고등학교 진학 후 연락이 뜸해지게 되어 서운한 감정에 쓰게 되었다 말하고 또 폭행을 비롯한 왕따, 괴롭힘 등 문화상품권과 같은 돈을 뺏었다는 내용을 게재한 친구는 사실이 아니며 지담이에게 시샘이 많이 나게 되어 글을 장난삼아 계속 올렸는데 이렇게 심각하게 커질 줄은 몰랐다고 울면서 죄송하다 사과를 하였습니다.

학교 지킴이 아저씨에게 반말하고 선생님에게 욕설 했다는 글을 올린 학생은 근거없이 지어내 쓴 것임을 털어놓았고 무엇보다 다수의 피해자들이 글을 올린 것으로 생각되어 오해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 익명글을 이용하여 소수의 학생이 다수의 글을 여러사람인 척 올린 것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악성글을 올렸던 친구들이 지담이에게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자신들의 해명으로 오해가 풀렸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해왔으며 제 딸 지담이도 문자를 보고는 '이렇게라도 자신에 대한 오해가 풀렸으면 좋겠고, 글을 올린 친구들과도 다시 사이 좋게 지내고 싶다고 했습니다.

문자를 보내온 아이들에게 저는 '진심으로 반성해줘서 우리 가족들도 마음이 조금씩 풀어지고 있단다. 너무 걱정말고 친구들도 학교 생활 더 충실히 하고 지담이와의 오해도 풀었으면 좋겠다'고 답장했습니다.

앞으로 지담이가 이런 오해를 받지 않도록 자신의 행동을 책임 지는 아이로 더 많은 관심으로 지도하겠으니이 글을 보신 분들도 오해를 풀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글을 올린 아이들이 지담이와 같은 어린학생들이기 때문에 신고나 고소보다 먼저 찾아가 이야기를 들어 본 후 실명을 밝혀 사과하게 하지 않고 선처하였으나 한 번 더 이런 악의적인 소문과 비방이 이루어질 시에는 저희는 법적대응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이해해 주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금번의 일로 힘들어하는 지담이와 가족들에게 먼저 연락주시고 끝까지 지지해주시며 믿어주신 선생님들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분들과 친구들 등 주위에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말씀과 소란스러운 일로 근심과 염려를 끼쳐드린 관심주신 모든분들께 죄송하단 말씀드립니다.

<글쓴이들이 보내온 사과의 문자>

(1) 제가 지담이에 대해 글을 썼는데 그 글은 사실이 아닙니다. 지담이와 제가 장난치면서 오해가 생겨 벌어진 일이고 사실과 다르게 과장해서 글을 썼습니다.빨리 오해를 풀고 예전처럼 서로를 응원해줄 수 있는 사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해명글로 지담이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2) 이번 일 정말 죄송해요. 아까 학교에서 지담이 아버지와 만나고 얘기 듣는데 지담이랑 친하게 지내고 싸웠던 일들도 생각나서 울음이 나와 제대로 사과 못 드린 것 같습니다.제 글 때문에 피해 입은 지담이와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괜히 지담이가 아는 척 안하고 그래서 혼자 한 순간 감정 때문에 그랬어요.지담이가 저 믿었는데 이렇게 제가 쓴 거 때문에 많이 속상할 것 같아요. 지담이와 다시 연락하면서 지내고 싶습니다.가족들께도 사과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3) 지담이와 중고등학교를 같이 나온 선배로서 후배의 길을 응원해주지 못하고 섣부르게 행동한 것 같습니다.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후배 지담이를 응원하고자 합니다.

(4) 지담이의 중고등학교 선배로서 후배를 생각하지 못하고 응원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선배로서 후배의 꿈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지담이가 힘냈으면 좋겠고 꼭 쇼미더머니에서 좋은 성적 거두길 바랍니다

[여고생 래퍼 육지담 / 이미지='쇼미더머니' 방송화면 캡처]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