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날씨, '중부지방 장맛비' 경기 등 호우주의보

2014-07-25 07:17

add remove print link

[25일 오전 7시 날씨 / 사진=기상청] 금요일인 25일은 중부지방에서 활성화되는 장마전

[25일 오전 7시 날씨 / 사진=기상청]

금요일인 25일은 중부지방에서 활성화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도 지방은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지방은 낮부터 가끔 비가 오겠으며, 오전에는 일시적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10호 태풍 '마트모'는 온대저기압으로 점차 약화되면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다량의 수증기로 인해 장마전선이 활성화됩니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mm 이상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그 밖의 지역에서도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경기도(김포·동두천·연천·포천·고양·양주·의정부·파주), 강원도(철원), 인천(강화군), 서해5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입니다.

충청 이남·강원 영동·제주도·울릉도·독도는 5∼40㎜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경상북도(구미·영천·경산·군위·청도·고령·성주·칠곡·김천·의성·영덕·포항·경주), 경상남도(양산·밀양·함안·창년·하동·함양·합천·사천·남해), 제주도(서부), 대구, 울산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영상=유튜브 'weatheron1']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