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로 보는 ‘서울문예대’ 학과의 모든 것

2014-07-28 09:34

add remove print link

"시험은 왜 항상 4가지 보기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는 거죠? 내 인생의 정답은 이 안에

"시험은 왜 항상 4가지 보기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는 거죠? 내 인생의 정답은 이 안에 없습니다"

[이하 움짤=위키트리(SNL코리아5 '중2병학교2' 영상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SNL코리아5 '중2병학교2'에서 중2병에 걸린 개그맨 유세윤에게 인생의 정답은 4가지 보기 중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동관, 이하 서울문예대)에는 인생의 길을 이끌어줄 13개 학과가 있습니다.

서울문예대는 문화예술계열에 연극예술학과, 미용예술학과 등 총 7개, 인문사회계열에 한국언어문화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총 6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서울문예대 미용예술학과에서는 이론뿐만이 아닌 실습을 통해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헤어, 메이크업, 피부관리, 네일아트 등 차별화된 교육으로 예술적 실기 능력을 갖춘 인재를 키워냅니다.

SNL코리아5 'GTA 슈퍼인생게임'에서는 샤기컷, 울프컷 등 머리 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레벨이 향상됩니다.

[SNL코리아5 'GTA 슈퍼인생게임'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실제로도 머리 스타일은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큰 영향을 주는데요. 배우 고준희는 긴 머리를 단발로 바꾸고 난 뒤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로 발돋움하기도 했죠.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욕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단순한 단점보완을 넘어서 개성을 살려주는 메이크업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미용예술학과는 일상적인 메이크업에서 무대분장, 특수분장까지 메이크업 전반을 다를 수 있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합니다.

[이하 움짤=SNL코리아5 SNL하이스쿨 '패션고'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에서는 옷감 선택, 바느질 등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옷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에 대해 교육합니다.

이제 패션산업은 디자인에 국한되지 않고 더 나아가 비즈니스가 하나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 학과에서는 패션디자인에 대한 창조적인 능력과 이를 비즈니스 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교육으로 인해 이 학과에서는 현재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 중인데요. 옷 제작부터 모델까지 이 학과 학생들의 손으로 이뤄낸 작품입니다.

보컬, 기악, 작곡, 작사 등 다양하고 체계화된 교육과정으로 잠재된 예술성을 계발하는 실용음악학과에서는 일주일에 한번 씩 교수님과의 1대1 수업을 진행합니다.

[허경영과 박재범이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영상=유튜브 'SNL코리아']

정당인 겸 가수 허경영의 피를 수혈 받아 노래의 혼을 불태우는 가수 박재범처럼 이론과 병행하는 실습으로 교수님의 가르침을 수혈 받는 맞춤 교육이 서울문예대 실용음악학과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인문사회계열의 상담심리학과는 무당처럼 사람의 미래를 점치지는 않더라도 상담과 코칭의 실제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이는 일반인, 연예스포츠 및 문화예술 등에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듀오 최자의 ‘지갑’으로 빙의된 ‘유세윤 도사’ / SNL코리아5 ‘박수무당’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에 근거한 교육이니 유세윤 도사처럼 사물에 빙의될 일도 없겠죠...

실버문화경영학과는 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라 유망한 평생직종을 가질 수 있는 학과 중 하나입니다. 최근 노인의 시설, 여가, 건강 등 실버문화경영에 대한 관심과 실버문화경영인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 학과는 이에 부응하는 전문 실버산업경영인, 사진문화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SNL코리아5 ‘쇼미더머니 가족’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서울문예대는 현재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입니다. 2학기 2차 모집은 7월 16일부터 8월 13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서류전형 합격 후 학과별로 면접 또는 실기시험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배우기엔 나이가 많다고요? 학생 신분으로 살기엔 시간이 많이 지난 것 같다고요?

SNL코리아에 출연한 1968년생 올해로 47살인 가수 신해철의 말입니다.

[SNL코리아5 ‘중2병학교2’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서울문예대는 남녀노소 누구나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만 있으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생'이란 이름의 과목이 아닌 '미래'란 계획의 과목을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문예대에서 당신의 꿈을 이뤄보세요.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배너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