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에서 조양호 회장에게 보내온 메시지

2014-08-01 09:12

add remove print link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 사진=한진그룹]국제올림픽위원회(IOC, International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 사진=한진그룹]

국제올림픽위원회(IOC,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선임을 환영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IOC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조양호 회장의 헌신에 감사하는 한편, 유치 당시의 경험이 조직위원장으로서의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조양호 회장과 조직위원회 대표단이 16일부터 중국 난징에서 열리는 ‘제2회 난징 2014 유스 올림픽’에 참석해 토바스 바흐(Thomas Bach) IOC 위원장과 구닐라 린드버그(Gunilla Lindberg) IOC 조정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조양호 회장의 조직위원장 선임은 대한민국이 얼마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발 빠른 선임과 조양호 회장의 중요한 국가적 행사에 대한 헌신에 대해 감사하며, 조양호 회장이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회 위원장도 "유치위원회 시절부터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조양호 회장의 조직위원장 선임을 환영한다"며 "남은 3년 반 동안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