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노숙인, 노래방 주인할머니 살해 후 시신과 성관계

2014-08-01 14:15

add remove print link

노래방을 운영하는 할머니를 살해한 20대 노숙인이 살인을 저지른 뒤 시신과 성관계를 했다고

노래방을 운영하는 할머니를 살해한 20대 노숙인이 살인을 저지른 뒤 시신과 성관계를 했다고 진술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1일 뉴스1에 노래방 주인 A(73·여) 씨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이모(25) 씨가 경찰에서 "살해 후 성관계를 했다"고 진술했다고 보도했다.

이 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1시쯤 광주시 북구 한 건물 1층에서 2층 노래방 주인 A씨의 목을 졸라 살해 후 시신을 노래방 주방에 유기한 혐의로 현장에서 붙잡혔다. 이 씨는 범행 후 노래방 내에서 잠을 잤다.

경찰은 이 씨가 "노래방 건물 옥상에서 노숙하려는데 A 씨가 항의하자 목을 졸랐다"고 진술하자 당초 우발적인 살인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해왔다.

하지만 이 씨가 A 씨를 살해 후 성관계까지 했다고 진술함에 따라 애초에 성폭행이나 금품을 노린 범행이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추가로 조사하고 있다.

이 씨는 엽기적인 범행을 저지르고도 반성의 기미가 없는 듯 아무렇지 않게 당시 상황에 대해 진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씨가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진 사이코패스 성향을 보임에 따라 프로파일러 등 전문가를 투입해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기사와 무관한 사진 / 사진=연합뉴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