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베스트] '울산 살인사건' 찍힌 블랙박스 영상

2014-08-01 18:47

add remove print link

- [7월 28일] '울산 살인사건' 현장 찍힌 블랙박스 영상 [영상=유튜브

- [7월 28일] '울산 살인사건' 현장 찍힌 블랙박스 영상

[영상=유튜브 ‘MBCNEWS’]

'울산 살인사건'이 찍힌 블랙박스 영상이다.

지난달 27일 MBC 뉴스는 울산 살인사건 범행 현장이 찍힌 차량 블랙박스 제보 영상을 보도했다.

이 영상에는 여성을 흉기로 수차례 찌르고 도망가는 남성이 담겨 있다.

20대 남성 장모 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6시쯤 울산시 남구 삼산동의 한 대형쇼핑몰 앞에서 18세 여학생 A양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장 씨는 별거 중인 아버지와 전날 밤 술을 마신 뒤 집에 들어가 흉기를 들고 나왔고, 이후 A씨를 찌른 것으로 알려졌다.

무직 상태에 부모와 별거 중인 장 씨는 경찰에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흉기를 들고 나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장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 [7월 29일 ] "손흥민-걸스데이 '민아'와 교제 시작 단계"

[손흥민(왼쪽), 걸스데이 멤버 민아 / 사진=연합뉴스]

축구선수 손흥민(22·바이에르 레버쿠젠)과 걸그룹 걸스데이 민아(21·방민아)가 교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서울미디어가 만든 종합지 '더팩트'는 민아의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손흥민과 민아의 교제를 인정했다고 지난달 29일 보도했다.

드림티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더팩트'에 "민아는 손흥민과 만남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두 사람의 관계가 알려지게 돼 매우 조심스러워하는 눈치다. 독일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두 사람이 혹여나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을까 (소속사로서는) 걱정이 앞서는 게 사실이다. 두 사람의 만남을 조용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 6월 16일과 17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강남구청역 근처와 한강공원, 삼청동 등에서 4시간 동안 데이트를 즐겼다.

- [7월 30일] 애플, 맥북 프로-레니타 가격 전격 인하

[이미지=애플코리아]

애플이 지난달 30일 '맥북 프로 13인치'와 '맥북 레티나 15인치' 가격을 전격 인하했다. 또 엔트리 레벨 제품에 더 빨라진 프로세서와 두 배의 메모리를 제공키로 했다.

이날 애플은 윈도우 사용 경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13인치 '맥북 프로' 가격을 인하해 137만원에 책정했다.

또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13인치 '맥북 프로 레티나'는 최대 3.3 GHz 터보 부스트 스피드, 2.8 GHz 듀얼코어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8GB 메모리로 성능이 개선됐다. 이 모델은 최대 3.5 GHz 터보 부스트 스피드, 3.0 GHz 듀얼코어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장착할 수 있다.

또 최고급형 15인치 '맥북 프로 레티나' 가격도 인하돼 299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모델은 최대 3.7 GHz 터보 부스트 스피드, 2.5 GHz 쿼드코어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6GB 메모리로 개선됐다. 또 터보 부스트 스피드가 최대 4.0 GHz인 2.8 GHz 쿼드코어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장착할 수 있다.

- [7월 31일] "노잼 박광온이시여" '랜선효녀' 딸 계정 폭파 전 메시지

[이미지=박광온 당선인 딸 트위터 캡처]
수원정 보궐선거 박광온 새정치민주연합 당선인(@parkkwangon)의 딸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자폭'하기 전 남긴 메시지다.

박 당선인 딸은 선거 기간 아버지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며 '@snsrohyodo'라는 트위터 계정을 만들었고, "SNS로 효도하겠다"며 자신을 '랜선효녀'로 지칭했다. 또 선거가 끝나면 계정을 스스로 '폭파'시키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에 당선된 아버지에 대한 '할 말'이 담긴 해당 트윗은 현재 계정이 폐쇄돼 볼 수 없는 상황이다.

지난달 31일 오전 한때 박 당선인 딸 계정은 폐쇄됐지만, "왜 다시 열었냐면 백업메일이 영원히 안 와서. 백업 받자마자 터뜨릴 거니까 퍼갈 거면 빨리 퍼가세여"라는 트윗이 올라오며 잠시 '복구'되기도 했다.

MBC 뉴스데스크 앵커 출신인 박 당선인은 지난달 30일 치러진 수월정 보궐선거에서 52.7%의 득표율로, 임태희 새누리당 후보(@yimtaehee)를 꺾고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노잼(재미없음) 박광온이시여"라며 아버지에 대한 '충정'을 가감 없이 전달한 딸 트윗이다.

"트위터 만세."

"감사합니다."

"그럼 지금 이 시각 캠프 앞 연결해 보겠습니다."

"플래쉬잼."

"트위터는 선거를 캐리하지 못합니다. 선거를 캐리하는건 사람입니다."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

"노잼 박광온 선생이시여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아버지는 외지인입니다. 믿음을 표로 보여주신 분들, 그리고 표로서 불신의 뜻을 일러주신 모든 영통구민들 여러분의 일꾼이 되기 위해서는 수원 영통을 박광온 제 2의 고향으로 여기고 영통구민들이 수긍해주실 때까지 혼신의 애정을 쏟으셔야 합니다."

"영통은 실리를 추구하며 그 어디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는 젊고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어설픈 정치 프레임 싸움에 흔들리는 곳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이번 당선은 곧 영통의 마지막 믿음이자 경고임을 유념해 주십시오."

"언제 어디서든 박광온이 [영통]의 국회의원임을 기억해 주세요. 아버지가 가족에게 좋은 것만 주려고 하셨듯 영통에도 좋은 것을 주시고, 아버지가 저희 이야기에 늘 귀기울여 주셨듯..."

"영통구민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가장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국회의원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8월 1일] 군인권센터 공개, 28사단 구타-가혹행위 리스트

[지난달 31일 군인권센터에서 임태훈 소장이 지난 4월 경기 연천 육군 내무반 내 선임들의 폭행과 가혹행위 끝에 숨진 윤모 일병의 상처 사진을 보여주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28사단 윤모 일병 사망 배경에 상습적 구타와 반인륜적 가혹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달 31일 군인권센터는 지난 4월 사망한 28사단 포병연대 의무대 윤 일병에게 상습적인 폭행과 가혹행위가 있었다고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지난 4월 윤 일병은 냉동 식품을 먹던 중 선임병들에게 가슴, 정수리 등을 가격당해 쓰러졌다. 음식물이 기도를 막아 호흡 곤란을 겪었고 끝내 사망했다.

윤 일병은 부대로 전입해 온 지난 3월 초부터 사건 발생일인 4월 6일까지 매일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군인권센터가 공개한 28사단 윤 일병 집단구타 사망사건 일지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