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어떤 공간들이 있을까

2014-08-14 09:41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GIF = Youtube AboutHyundai]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전경을 담은

[이하 GIF = Youtube AboutHyundai]

‘현대모터스튜디오’의 전경을 담은 사진(GIF)입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도산사거리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차량을 판매하는 전시장이 아닌 브랜드 체험관입니다. 이 스튜디오에서 고객은 현대차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다섯개 층의 공간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3만 6천 미터에 달하는 파이프’ 건물 내외부를 감싸고 연결하는 듯한 철 파이프 골조 건축 디자인

현대모터스튜디오에는 3만 6천 미터에 달하는 파이프가 사용됐습니다. 건축 설계를 맡은 서아키텍트 대표 서을호 건축가는 “제조업 회사의 정교함과 정밀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우리가 정말 바닥까지 신경 써서 만드는 자동차 회사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전체공간들은 파이프로 연결 지어졌으며 각 공간은 문화예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독특한 테마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각 층의 특징을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첫인상’ 1층

“작품들과 영상은 여행의 여정과 리듬으로 움직임을 표현”

[사진 = motorstudio.hyundai.com]

2층 'Auto Library & Cafe'

“자동차와 연계된 전문 서적과 문화예술에 관한 다양한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오토라이브러리”

3층, 4층, 5층 'Gallery'

"카 로테이터(Car Rotator)로 평소 바라볼 수 없었던 각도로 차를 감상할 수 있다"

앞으로 현대차는 ‘현대자동차’ 브랜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선보일 것입니다. 또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러시아 모스크바에 브랜드 체험관을 선보이는 등 향후 국내외 주요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