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 라면 '불닭볶음면' 더 맛있게 먹는 12가지 방법

2014-08-15 10:56

add remove print link

삼양식품(@samyangfoods)의 라면 '불닭볶음면'이 SNS 이용자들의 미각과 상상

삼양식품(@samyangfoods)의 라면 '불닭볶음면'이 SNS 이용자들의 미각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은 '업체가 제시한 표준방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모디슈머'(Modisumer)가 애용하는 대표적인 라면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서 방송인 김성주(@saintzoo)가 농심의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짜파구리'를 만들어 화제를 모은 이후, '모디슈머 라면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너구리 대신 불닭볶음면을 짜파게티와 섞어 조리(불닭게티)하면 더 맛있다는 평가가 확산되면서, 다양하고 개성있는 불닭볶음면 요리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매콤한 맛의 불닭볶음면은 '중독성'이 강하다는 평가와 함께 일부 라면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른바 '덕후 라면'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이에 트위터, 유튜브 등 SNS에는 라면 봉지에 있는 조리법이 아닌 자신만의 방법으로 불닭볶음면을 만들어 인증샷을 남기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배고픈 상상력'이 탄생시킨 불닭볶음면 요리들을 SNS에 올라온 사진과 영상을 이용해 정리해봤습니다.

1. 불닭게티 (불닭볶음면+짜파게티)

2.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3. 불닭볶음면+삼각김밥+스트링치즈 (편의점 레시피) 4. 불닭볶음면+자이언트떡볶이+스트링치즈 (편의점 레시피) 5. 불닭볶음면 덮밥 6. 돈가스와 너비아니 토핑

7. 가래떡 투하

8. 어묵과 버무려 먹기 9. 불닭볶음면 비빔밥 10. 불닭볶음면 버거

[영상=유튜브 'GE ENT G']

11. 치즈 2종(체더, 모짜렐라) 범벅

[영상=유튜브 '백창주']

12. 작명 센스 '불닭수란볶음면'

[영상=유튜브 '김홍규']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