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포츠로 '아시아 청소년 스포츠 리더십 개발' 동참

2014-08-26 15:15

add remove print link

[사진=대한항공]대한항공(@KoreanAir)이 스포츠를 통해 아시아 청소년들의 스포츠 리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KoreanAir)이 스포츠를 통해 아시아 청소년들의 스포츠 리더십 개발에 동참한다.

대한항공은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광주광역시 소재 호남대학교에서 열리는 유엔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UNOSDP, United Nations Office on Sport for Development and Peace)의 차세대 리더 양성 프로그램(UNOSDP YLC, Youth Leadership Camp)에 적극적인 후원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유엔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에 항공권 및 현금 후원을 해오는 등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8월 26일에는 대한항공 점보스 소속의 프로배구 선수 6명 및 코치 1명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가해, 참가자들에게 배구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갖는 등 재능 기부 활동도 가졌다.

차세대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유엔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UNOSDP) 주관으로, 세계 저개발 국가의 빈민가, 난민촌 등에서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미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1년에 4회 각 대륙별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에는 인도, 파키스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네팔, 캄보디아 등 20여개국에서 35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국제 스포츠 전문가들로부터 이론 및 실기 교육을 받으며 스포츠를 통한 리더쉽 개발과 미래 꿈을 키우게 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지원을 통해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한편, 스포츠를 통해 세계 평화를 증진하는 민간 외교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