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워치' 추정 콘셉트 이미지

2014-08-31 16:41

add remove print link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다음달 9일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다음달 9일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애플 스마트시계 '아이워치'로 추정되는 콘셉트 이미지 사진을 공개했다.

Apple execs discuss $400 price point for wearable with the media, what do you think?
공개된 아이워치 콘셉트 이미지는 일반 손목시계 모양과 흡사하다. 당초 애플 아이워치는 직사각형 형태로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형태로 예상됐었다. 그러나 이 이미지는 어디까지나 콘셉트 이미지기 때문에 실제 출시 때 어떤 형태를 하고 있을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애플이 곧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아이워치'의 가격이 400달러(약 40만6000원) 수준이라는 것. 특히 애플 아이워치 관련 특허가 비교적 최근에 이루어진 것이나 유출 정보가 없다는 점 등을 들어 실제 발표는 내년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또 다음달 9일 공개가 되더라도 제품을 공개만 할뿐 실제 출시까지는 수 개월이 걸릴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한편 '아이워치'는 지금까지 정확한 정보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킷' 기능 연동 외에도 모바일 결제 솔루션 NFC 등의 탑재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