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X파일' 이영돈 PD, JTBC와 손잡는다

2014-09-02 09:18

add remove print link

[사진=JTBC(이영돈 PD 제공)] 이영돈 PD와 JTBC가 손을 잡았다. 2일 OSEN

[사진=JTBC(이영돈 PD 제공)]

이영돈 PD와 JTBC가 손을 잡았다.

2일 OSEN은 이영돈 PD가 JTBC에서 교양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맡을 예정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단독] 이영돈PD, JTBC行 확정..제작·진행 맡는다
JTBC 관계자는 최근 이영돈 PD와 프로그램 독점 계약을 맺은 사실을 알리며 "이영돈 PD는 대한민국 교양 PD 중 유일하게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인물"이라며 "JTBC의 기획력과 이영돈 PD의 방송 노하우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JTBC 관계자는 이날 스타뉴스에 "이영돈 PD가 JTBC 소속 PD로 활동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프리랜서 PD로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이영돈 PD는 “33년간의 노하우를 총 동원해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영돈 PD는 1981년 KBS에 입사한 뒤 1991년 SBS로 이적했다. SBS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주병진 쇼'등을 연출했으며 4년 후 KBS에 재입사해 '추적 60분'의 책임 PD로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2011년 종합편성방송 채널 A로 이적해 '이영돈의 먹거리 X파일'을 진행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라는 독특한 말투가 유행하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