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인 고객 위한 '한류 인기브랜드 상품전'

2014-09-15 08:59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국내 최

[이하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국내 최초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류 인기브랜드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9층 행사장 면적의 절반인 737㎡를 중국인 고객 전용으로 준비하고, 중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32개 브랜드를 선정해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상반기 매출 1위 브랜드인 MCM은 9층 행사장 내에 단독 매장 형태로 특설매장을 열고 핸드백과 지갑, 키링으로 구성된 특별세트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반기 중국인 고객의 매출 건수가 가장 많았던 '스타일난다'도 행사에 참여한다. 한류스타 '김수현'을 모델로 기용한 백팩 브랜드 '쌤소나이트레드'는 인기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모조에스핀', '미샤', '오즈세컨'등 일부 여성 의류브랜드는 본 매장에서도 중국인 대상으로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우선 행사기간 동안 9층 행사장 내에 세금환급 데스크를 임시로 운영해, 행사장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세금 환급을 위해 1층으로 내려가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9층 행사장에 위치한 중국어 통역 인원도 기존보다 2배 늘려 운영하기로 했다.

상반기 은련카드 기준으로 중국인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구매한 매출은 전체의 16.5%에 달했으며, 상반기 본점의 중국인 매출은 지난해보다 109.8% 신장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장 장수현 이사는 "본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의 매출이 해마다 2배 이상 늘면서 중요한 고객군으로 판단하고, 중국인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도 준비했다"며 "앞으로 본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점포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