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즐기는 저가항공 팁 2편

2014-09-15 16:29

add remove print link

[제주항공 승무원들의 기내 서비스 / 사진=제주항공] 전편 바로 가기 (☞ '당황하지 않고

[제주항공 승무원들의 기내 서비스 / 사진=제주항공]

전편 바로 가기 (☞ '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즐기는 저가항공 팁 기사)

'하늘 위 프러포즈' 이스타항공

지난 4월 10일 출발한 이스타항공 기내에서는 객실 승무원이 한 남성 탑승객이 작성한 사연 낭독과 함께 '하늘 위의 프러포즈'가 시작됐다.

남성 탑승객은 여성 탑승객에게 반지를 전했으며 이스타항공 이벤트 팀은 승무원 인형 전달과 프러포즈 축하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 날 프러포즈를 신청한 남성 탑승객은 "뜻 깊은 프러포즈를 생각하다 문의했는데 승무원들의 도움으로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하게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는 이스타항공이 남성 탑승객의 프러포즈 요청을 받아들여 진행한 이벤트로 승무원들이 해당 커플에게 청첩장까지 받은 훈훈한 이야기다.

[당시 이스타항공 기내지에 소개된 이야기 / 사진=이스타항공]

이처럼 이스타항공은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항공사' 슬로건에 맞게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이벤트 등을 통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국제선 일부 항공편(동남아 노선의 경우)에서 객실 승무원으로 구성된 이벤트 팀을 운영하며 딜라이트쇼, 마술쇼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국내선, 국제선 전 노선에서는 음료(감귤주스)와 물(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선 일부 노선(코타키나발루, 방콕행) 에서 기내식을 제공한다. 기타 유료 판매를 통한 컵라면, 비빔밥, 음료, 로고상품 등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부모들이 좋아하는 '옆자리 좌석 확보 서비스' 제주항공

제주항공 홍보실 정은정 대리는 "최근에 국내선 5000원, 국제선 2~30000원의 요금을 더 부담하면 '옆자리 좌석확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아이와 동반하는 부모님에게 가장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대리는 "예약센터의 경우 인건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특가 구입을 원할 때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이득"이라며 "조기 할인제도인 '얼리버드운임'과 탑승일이 가까워진 항공권을 할인해주는 '찜 프로모션'을 통해 구입하면 저렴한 운임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찜 프로모션'은 분기별로 연중 4번 진행된다.

이어 "산발적 특화 서비스로 특정 노선에 같은 재능을 가진 승무원 8팀을 배치하고 있다"며 "일러스트팀, 매직팀, 딴따라(악기 연주)팀, JAFUN(일본 노선 특화서비스)팀, 게임팀, 뷰티풀 코리아(상공에서 어느 지역을 비행하고 있는지 알려줌)팀 등이 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국내선에서는 물과 감귤주스가, 국제선에서는 물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국제선에서는 '에어카페'가 운영돼 스낵, 컵라면,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사전 주문 기내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선에서는 유상 판매가 없다.

특히 비교적 넓은 앞 줄 좌석이나 비상구 좌석 줄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으나 15세 이상의 한국어 또는 영어를 모국어로 이용하는 사람에 한해 이용 자격 제한이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매달 진행하는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마케팅팀 서지현 과장은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티웨이항공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추천했다.

서 과장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는 매달 진행한다"며 "타사들은 6개월~1년정도 후의 좌석을 판매하는 반면 저희는 2개월 후 좌석에 대해 최대 85%까지 할인된 운임으로 전 노선에 대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행 계획이란 게 보통 두달 전에는 대충 정해진다"며 "이에 최적의 기간이라 판단되는 2개월 후를 이벤트 기간으로 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티웨이항공에는 매달 발간하는 항공 기내지 내 '책 읽어 주는 승무원'이라는 코너가 있다. 이 코너는 승무원이 제안하는 책을 소개하는 코너다. 책을 받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는 책을 보내주기도 하는 이벤트도 매달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누르거나 책을 읽고 싶은 이유가 담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책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기내에서 악기 연주 또는 성악 공연을 진행하기도 하는 '하늘 위의 음악회'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티웨이항공 국내선은 음료 서비스 그리고 국제선 전 노선은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기내 비면세품 부분에서 담요, 기내식 외 스낵(맥주, 라면, 땅콩), 비행기 모델 등을 판매 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