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24개

2014-09-16 15:02

add remove print link

1. 브래지어 후크를 발명한 사람은 '허클베리 핀'을 쓴 대문호 마크 트웨인이다. 사무엘

1. 브래지어 후크를 발명한 사람은 '허클베리 핀'을 쓴 대문호 마크 트웨인이다.

사무엘 클레멘스(마크 트웨인 본명)가 특허를 받은 브래지어 후크

2. 19세기 서양 빅토리아 시대엔 여성들은 아래가 뚫린 속옷을 입었다. 위생에 더 좋다는 믿음 때문이었다.

etsy.com

3.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여성들은 속옷을 입었다. 그러나 로마제국 멸망 후,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서양 여성들을 속옷을 입지 않았다. 다리 사이에 옷감을 대는 것은 부적절한 행위로 여겨졌다.

4. 동양의 경우는 달랐다. 특히 조선에선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여성은 겹겹히 속옷을 입었다. 조선시대 후기 기준, 여성들이 한복을 입는 순서는 다리속곳 - 속속곳 - 속바지(고쟁이) - 무지기치마 - 대슘치마

5. 남성 여덟 명 중 한 명은 팬티를 3일 이상 갈아입지 않는다고 한다.

6. 미국 여성들은 평균 21켤레의 속옷 (브라-팬티)를 갖고 있다. 10%는 35 켤레 이상을 갖고 있다고 한다.

7. 2010년 잭 싱어라는 이름의 10살 소년은 팬티 215개를 껴입어 이 부분 세계신기록을 세웠다. 이전 기록은 200개였다.

piktureplanet.com

8. 스코틀랜드 남자들이 입는 '킬트'. 전통적으로 어떤 속옷도 입어선 안된다.

9. 제니퍼 바움가트너(Baumgartner) 박사 연구에 따르면, 하얀 면 팬티를 즐겨 입는 여성은 독립적이고 소탈한 성격이 많다고 한다. 이들은 화장을 안 한 맨 얼굴을 남자에게 보이는 것도 꺼려하지 않는다.

riquezasdavida.blogspot.com

10. 한 여성은 평생 동안 평균 6번 브래지어 사이즈가 달라진다는 조사가 있다.

11. 90년대에 힙합 뮤지션들을 중심으로 바지를 느슨하게 내려 속옷이 보이게 하는, 이른바 '새깅(sagging)'이 유행했다. 감옥에서 무기로 사용되는 걸 막기 위해 죄수들이 허리띠를 착용하지 못하게 한 데서 유래했다.

flickriver.com

12. 빅토리아 시크릿 속옷모델을 가장 많이 배출한 나라는 브라질이다.

13. 1995년 베르벨 주머(Berbel Zummer)라는 이름의 오스트리아 여성은 와이어 있는 브라를 착용했다가, 번개에 맞아 사망했다. 브라 안 금속이 번개를 끌어당긴 것으로 드러났다.

14.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의 평균 키는 177.8cm, 평균 몸무게는 50.8kg이다. 평균 가슴-허리-힙 사이즈는 34-24-34 였다.

15. 이탈리아 여성들은 새해를 기념해 빨간 속옷을 입는 전통이 있다.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는다.

flickr.com

16. 2005년 미 버지니아주의 한 의원은 속옷이 보이게 바지를 입으면 벌금 50달러를 부과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법안은 통과하지 못했다.

17. 남자 삼각팬티(브리프)가 발명된 건 1935년이다.

diytrade.com

18. 조사에 따르면, 싱글인 사람은 결혼한 사람보다 속옷을 덜 갈아입는 경향이 있다.

19. 미국 여성 중 10%는 때때로 속옷을 안 입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다. 속옷라인이 겉옷에 드러나서라고.

20. 연구에 따르면, 소년들이 잘 입는 삼각 팬티를 성인이 되서도 입는 남자는 어른이 되는 걸 거부하는 유형이라고 한다.

21. 1950년대 미국에선 남자 대학생들이 여자 기숙사를 습격해 속옷을 훔치는 장난이 유행했다. '팬티 습격(panty raids)'이라 불렸다.

badfads.com

22. '노팬티로 돌아다니다'를 영어로는 'go commando'라고 한다. 이 표현은 특수부대원들이 편의상 팬티를 입지 않는 데서 비롯됐다.

23. 말론 브란도는 영화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서 처음으로 하얀 면 '난닝구'를 입고 돌아다녔다. 이후 남성들은 외출할 때도 이런 형태의 옷을 입게 됐다. 다 말론 브란도 덕분이다.

24. 팬티를 옷 위로 끌어당겨 엉덩이 사이에 끼게 만드는 장난은 '웨지(wedgie)'라 불린다. 어렸을 때 한번쯤은 당해봤겠지만, 웨지는 위험한 장난이 될 수도 있다. 2004년 한 대학생은 웨지를 당해 응급실에 간 후, 고환 하나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또 마이클 허시(Hirschey)라는 대학생은 그런 장난을 쳤다가, 상대가 격분해 총을 발사하는 바람에 사망했다.

wikipedia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