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전해진 iOS8 업데이트 후 반응

2014-09-18 12:31

add remove print link

18일(한국시각) 애플이 운영체제 iOS8을 배포하자 SNS에는 업데이트를 마친 이들의

18일(한국시각) 애플이 운영체제 iOS8을 배포하자 SNS에는 업데이트를 마친 이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애플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 등 자사 모바일 기기 전용 운영체제(OS)의 최신버전인 iOS8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무료 배포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가 지난 2008년 7월 앱스토어 공식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이날 업데이트를 마친 트위터 이용자들은 "설치 소요 시간이 길며 배터리 소모가 많다", "업데이트 전 용량을 미리 확보해야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8은 아이폰4s 이후 모델, 아이패드 2 이상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 이상 모델에만 적용된다.

업데이트 방법은 2가지다.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와의 USB케이블 연결해 아이튠즈에서 다운받아 진행할 수 있고, 애플 제품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케이블 연결 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

iOS8 다운로드 파일의 총 용량은 1.5GB(기가바이트)로 여유 공간(약 5.8GB)이 없을 경우 업데이트에 실패할 수 있다. 또 업데이트 전에는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데이터 백업을 하는 것이 좋다.

ios8 업데이트를 마친 이들이 트위터로 전한 후기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