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형식으로 정리한 '삼성전자 밀크 뮤직'

2014-09-26 10:01

add remove print link

세상에 없던 새로운 라디오 서비스가 나타났다, '진짜' 신선한 음악만을 제공하는 밀크 뮤직

세상에 없던 새로운 라디오 서비스가 나타났다, '진짜' 신선한 음악만을 제공하는 밀크 뮤직(Milk Music)

LP에서 테이프로, 테이프에서 CD로 또 MP3로 전 세계 음악 시장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왔습니다. 이제는 레코드숍에서 음반을 구매하지 않아도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대인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찾아 듣거나 최신곡, 실시간 인기곡을 중심으로 음악감상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악감상을 할 경우 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매일 같은 음악만 반복해서 듣게 되는데요.

[이하 이미지=삼성투모로우]

여기 “최신곡, 실시간 인기곡 위주의 음악감상은 이제 그만!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음악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낸 음악 서비스가 있습니다. ‘밀크 뮤직’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가장 쉬운 음악 서비스, 밀크 뮤직을 소개합니다

밀크 뮤직은 기존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음악을 선별해 추천 음악 형태로 제공하는 디지털 뮤직 서비스인데요. 일부 국가에서는 활성화됐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도입되지 않은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죠.

실제로 밀크 뮤직은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 3월 미국에서 먼저 론칭됐는데요. 광고 없이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6개월 만에 400만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하는 등 밀크 뮤직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9월 24일부터 국내에서도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라디오 서비스 밀크 뮤직을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럼 ‘우유처럼 매일 신선하고 활기를 북돋우는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사용자에게 ‘진짜’ 신선한 음악만을 제공하는 밀크 뮤직의 매력을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밀크 뮤직의 휠 디자인

특별함 하나! 장르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음악 방송(station)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전문가 추천 음악’이라고 쓰인 플레이리스트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들어가 보면, 추천 음악의 폭이 너무 좁아 내게 맞는 음악을 찾아 듣기 어려운데요.

밀크 뮤직은 국내 최대 규모인 17개 장르, 220개 이상의 전문가 추천 음악 방송을 제공해 사용자의 음악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특별함 둘! 쉽고 빠른 선곡을 도와주는 휠(Wheel) 디자인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디자인도 밀크 뮤직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밀크 뮤직을 실행하면 화면 중앙에 CD를 연상케 하는 휠이 나타나는데요. 이 휠을 돌려 장르별 음악방송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방송이 선택되면 해당 방송에서 선호하는 음악이 쉽고 빠르게 재생되는데요. 이제 선곡에 대한 고민 없이 쉽게 빠르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겠죠?

특별함 셋!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즐겨요

풍부한 음악 서비스, 혁신적인 사용경험을 가진 라디오 서비스라고 하니 이용금액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 걱정은 고이 접어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밀크 뮤직은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광고 없는 무료 상품으로 사용자의 이용부담까지 줄였습니다.

FAQ로 한눈에 알아본다, 밀크 뮤직!

장르별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밀크 뮤직

Q. 밀크 뮤직의 뜻이 뭔가요?

A. 밀크 뮤직은 ‘매일매일 새롭고 신선한 음악을 듣는다’는 의미와 함께 ‘Music, I LiKe(내가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Q. 밀크 뮤직은 어떻게 설치할 수 있으며 무료 혜택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갤럭시 앱스의 ‘갤럭시 기프트’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무료)하거나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에는 지속적인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무료 서비스여서 음질이 나쁜 건 아닌가요?

A. 절대 아닙니다. 밀크 뮤직은 고음질의 음악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두 가지(표준: 64kbps AAC, 고음질: 192kbps mp3) 종류의 음질을 제공하고 있어 선호도에 따라 음질을 선택해 즐기시면 됩니다.

Q. 밀크 뮤직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소비량은 얼마나 되나요?

A. 밀크 뮤직 서비스로 1시간 음악 청취를 할 때 약 36MB의 데이터가 소요됩니다. 1곡당 2MB 이하의 데이터가 소모되므로 평균 3분 이상의 곡을 1시간에 18곡 정도 들을 수 있죠. 단, 휠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음악 방송을 변경해 들을 때마다 약 2MB 데이터가 추가로 소모됩니다.

Q.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밀크 뮤직에 가입 후 로그인하면 별도의 혜택이 있나요?

A. 삼성 계정 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밀크 뮤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로그인을 하면 19세 이상 청취 가능 음원 등 다양한 음원을 제약 없이 들을 수 있고 단말기를 변경하더라도 기존 서비스 이용 내역이 저장돼 안심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Q. 밀크 뮤직에서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는 없나요?

A. 밀크 뮤직은 스트리밍 서비스만 지원하므로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는 없습니다. 특정 곡을 다운로드하려면 메인화면 왼쪽 메뉴의 ‘곡 구매’ 기능을 선택, 삼성 뮤직에서 별도의 유료 구매가 가능합니다.

Q. 밀크 뮤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단말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죠?

A. 갤럭시 노트4, 갤럭시 알파, 갤럭시 S5,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3 등 대부분의 갤럭시 단말기에서 밀크 뮤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안드로이드 4.0 이상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Q. 블루투스 이어폰, 기어 등 액세서리 사용도 가능한가요?

A. 삼성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기기에서는 밀크 뮤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있는 기기일 경우 밀크 뮤직에서 재생되는 음원의 곡명과 기타 정보 등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삼성 기어S에서도 밀크 뮤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놓은 경우 삼성 기어S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폰을 통해 재생되는 음악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음악을 재생·일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론 이 착한 라디오 서비스 덕분에 음악감상이 더욱 쉽고 즐거워질 것 같은데요. 선곡에 대한 고민 없이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으며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밀크 뮤직은 ‘갤럭시 앱스’‘구글 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지금 당장,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음악 경험을 즐겨보세요!

☞ 밀크 뮤직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기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