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문서작성 프로그램 'MS 워드'로 교체

2014-09-30 12:11

add remove print link

[사진 =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내년 1월부터 그동안 사용해온 자체 개발한 문서작성 프로그

[사진 =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내년 1월부터 그동안 사용해온 자체 개발한 문서작성 프로그램 '정음 글로벌(Global)' 대신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MS워드'를 사용키로 했다.

삼성전자는 30일 이 같이 밝히면서 3개월 병행 사용기간을 거쳐 내년 1월1일부터 'MS워드'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2년 PC 제품용으로 '훈민정음'을 개발해 1994년부터 사내 표준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 사용해왔다. 이후 '정음 글로벌'로 변경해 이용해 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면서 다양한 사무기기 운영체제(OS)를 아우르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문서작성 프로그램을 MS워드로 전환키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MS워드가 작업 중인 문서의 변경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내부 임직원들의 협업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사내 집단지성시스템인 '모자이크(MOSAIC)'에 문서 공동편집 기능을 적용하고 MS워드와 호환을 이루도록 해 임직원들이 한층 창조적인 과제들을 추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정음 글로벌을 사용해온 외부 고객들에 대해 오는 2019년 말까지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기업고객은 계약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정음 글로벌'을 쓸 수 있고, 일반 개인사용자는 자유롭게 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내년 1월 전용 문서변환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