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질까?

2014-10-11 10:44

add remove print link

시간이 지날 수록 사랑은 깊어질까? 아니면 흩어질까? 영국 리서치기업 '유고브(YouGo

시간이 지날 수록 사랑은 깊어질까? 아니면 흩어질까?

영국 리서치기업 '유고브(YouGov)'가 최근 발표한 설문 자료에 따르면, 사랑은 시간이 지날 수록 '흩어진다'.

2072명의 성인을 상대로 한 이 설문조사에서 11%만이 '사랑에 푹 빠진' 상태라고 대답했다. 21%의 커플은 아직 서로를 사랑하지만 사랑에 푹 빠진 상태는 끝났다고 대답했다. 또한 다른 11%는 사랑은 끝났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대답했다.

[얼마나 자주 '사랑해'라고 말하나요? / 이미지= 이하 yougov.co.uk]

그럼 사랑 고백은 어떨까? 어떤 커플이 가장 자주 서로에게 '사랑해'라고 말할까?

설문 자료에서는 2년에서 5년차 커플이 가장 자주 서로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년차 커플 반 이상이 매일 서로에게 '사랑해'라고 고백했다.

반면 오래 함께한 커플일 수록 서로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횟수는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년차에 접어들면, 33%만이 매일 서로에게 사랑한다고 말했으며 50년차에 접어들면 이 숫자는 18%에 그친다.

[현재 파트너에 대해 느끼는 감정을 어떻게 비유하겠습니까?]

시간이 지날 수록 사랑의 성격도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년차 커플의 경우 무려 1/3이 '사랑에 푹 빠진 상태'라고 대답했지만, 몇 년이 채 지나기 전에 이 숫자는 10%로 떨어졌다.

한편 사랑에 푹 빠진 상태는 아니지만 '여전히 사랑한다'고 대답한 커플의 수는 시간이 지나도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랑에 있어서 가장 좋은 시기는 '퇴직 후'로 나타났다. 20%의 커플이 퇴직 후 가장 행복하다고 대답했다. 이는 연애 초기 가장 행복하다고 대답한 19%와, 아이를 가졌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대답한 17%에 비해 높은 수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