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오늘 방한' 이재용 삼성 부회장 만난다

2014-10-14 08:08

add remove print link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 사진=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 사진=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14일 한국을 방문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다.

14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이날 저녁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을 방문해 이 부회장과 만찬회동을 갖고 양사간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 자리에는 삼성전자 휴대전화 사업을 책임지는 신종균 대표와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도 배석할 것으로 알려져 페이스북 전용 스마트폰 등 이야기가 나올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기존 맞수였던 애플 그리고 샤오미 등 중국 업체의 추격을 동시에 받는 상황에서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앞서 양사는 가상현실 착용형(웨어러블) 기기인 기어VR을 만드는 데 협력한 바 있어 새로운 형태의 단말기를 만드는 것도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커버그는 지난해 6월에도 삼성전자를 방문해 이 부회장, 신 대표 등과 만남을 가진 바 있다.

페이스북 창립자인 저커버그 CEO는 방한에 앞서 지난 9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인터넷닷오알지(Internet.org)' 정상회의에 참석했고, 13일에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조코 위도도 대통령 당선인과 만나 인터넷 접근을 늘리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