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음식을 유기농으로 가장' 몰래카메라

2014-10-24 09:00

add remove print link

[자막 설정을 하면 영어 자막을 볼 수 있다 / 영상=유튜브 'lifehunterstv'

[자막 설정을 하면 영어 자막을 볼 수 있다 / 영상=유튜브 'lifehunterstv']

음식 전문가들에게 맥도날드 음식을 먹인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한 네덜란드 프로덕션 에이전시가 최근 재밌는 몰래카메라를 시도했다. 몰래카메라 제작진 두 명을 음식 박람회에 보내 맥도날드 음식을 선보이게 한 것이다.

지난 20일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서 제작진은 맥도날드 머핀, 멜론, 치킨너겟, 햄버거 등을 그럴 듯하게 썰어 음식 전문가들에게 대접한다. 전문가들은 맥도날드 음식을 음식 박람회 초청 레스토랑 메뉴라고 생각하고 천천히 음미한다.

고개를 끄덕거리며 음식을 맛본 후 이들이 내뱉은 말은 이렇다.

"신선한 맛이 느껴져요."

"음식 구성이 매우 좋고 끈적거리는 느낌도 없군요."

"혀 위에서 나이스하게 굴러요. 와인과 곁들이면 좋겠군요."

"리치한 맛이 느껴져요."

제작진은 "맥도날드 음식과 비교해서 어떻습니까"라고 과감한 질문도 던진다. 답변은 이렇다.

"맥도날드에 비해서 확실히 맛있죠. 유기농이라는 것이 가장 좋아요, 몸에 좋으니까요."

"물론 맥도날드에 비해 맛이 좋아요. 이 음식이 훨씬 신선하다는 걸 척 봐도 알 수 있죠."

"유기농이라는 점이 이 음식을 훨씬 더 맛있게 해요."

물론 여기는 음식 박람회이고, 전문가들은 제작진이 직접 이 음식을 만들었다고 믿고 단순히 '예의 바른' 대답을 했을 수도 있다.

제작진은 "사람들에게 어떤 음식이 유기농이라고 말한다면, 그들은 아무 의심없이 그것이 유기농이라고 믿을 겁니다!"라고 말하며 몰래카메라를 끝맺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