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이 줄줄' 출산 고통 겪은 남자들

2014-11-05 15:56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사진=www.foxnews.com] 남자들이 직접 출산 고통을 겪는다면 어떤 반응을

[이하 사진=www.foxnews.com]

 

남자들이 직접 출산 고통을 겪는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4일(현지시각) 'Central European News '(CEN)에 따르면 중국 산동성 지난시에 위치한 병원은 남성들에게 "여성들이 아이을 낳을 때 얼마나 극심한 고통을 겪는지" 알려주기 위해 독특한 실험을 고안했다. 

이 실험은 바로 전기충격기를 사용해 남성들에게 출산의 고통을 간접 체험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병원 측은 출산의 고통을 연출하기 위해 복부를 전기충격기로 자극하는 기계를 사용했다. 

이 실험에 참가한 남성은 대부분 임신한 부인이 있는 자원자였다. 부인의 손에 이끌려온 이들은 주저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몇몇은 더 적극적으로 실험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곧 아빠가 된다는 29살의 지원자 꽝 랴오는 실험 참가 전 "아내는 3개월 후에 아이를 낳는데, 내가 아내에게 호들갑 좀 떨지 말라고 해서 말다툼을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실험에 참여한 이후에 "정말 믿을 수 없는 고통이었다"며 "내가 경험한 것이 실제로 아내가 겪는 고통이라면 내 태도를 바꿔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이어 "단 몇 분이었는데도 끔찍했다"며 "고통이 몇 시간 동안 이어진다면 내가 참아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병원 측은 "남성들이 이러한 고통을 겪는 여성들에 대해 경외심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